공장 내부에서 실내 청소작업을 하는 구보다 엔진이 탑재된 장비 입니다
바닥에 먼지를 흡입해서 청소작업을 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장비라
특히 먼지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시동불능 상태로 입고가 되었습니다
엔진은 구보다 D-905 모델이 장착된 장비 입니다
전반적으로 엔진에서 누유된 흔적도 없고 깨끗해 보이는
상태 였습니다
외관상으로는 시동불능 상태가 되어 보이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연료도 정상적으로 공급이 되는 상태였고
크랭킹을 해보니 압축이 전혀 안되는 상태 였습니다
해답은 에어크리너에 있었습니다
에어크리너 통을 열어보니 미세먼지 수준의 입자가 아주작은
밀가루 상태의 먼지가 가득 했습니다
먼지가 밀가루 정도의 입자상태로 그대로 엔진 흡기관으로 유입되어
피스톤링을 다 마모시켜 압축압력을 발생할수가 없는 상태가 된것입니다
헤드를 탈거하고 실린더 내부 사진 입니다
폭발이 전혀 되지를 않아 피스톤에 경유가 그대로 젖어있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먼지가 많은 현장에서 작업하는 장비들은 에어크리너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에어크리너가 있다고 해서 엔진으로 들어가는 먼지를 100%
걸러주지를 못하기 때문 입니다
적어도 3일에 한번 정도는 에어크리너를 탈거해서
먼지를 제거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디젤엔진은 압축압력으로 폭발을 일으키는데
압축이 되지를 않으니 시동이 걸릴수가 없는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하단에 사진이 피스톤을 탈거한 것입니다
피스톤링이 다 제자리에 조립이 되어 있지만
육안으로 보면 링이 다 마모가 되어 원래 치수의 반도 안되는 상태 입니다
이 상태라면 링이 없는 상태나 마찬가지 입니다
콘로드 베어링이나 전후 리데나 상태는 아주 양호한 편이었습니다
이 장비의 경우 엔진으로 먼지가 다량으로 유입되어 피스톤 링이 70%
이상 마모되어 문제가 된 경우 입니다
엔진이 노후되어 생기는 문제보다는 관리가 안되서 생기는 고장이
훨씬 많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엔진오일 냉각수 에어크리너 이3가지만 점검 하셔도
엔진고장을 50% 이상 줄일수가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냉각수는 잘보시는데 에어크리너는 잘 확인을 안하시는경향이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사람에게도 나쁘지만 에어크리너 통에서 먼지가
많이 나온다면 엔진에게는 치명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에어크리너를 탈거해서 툭툭 털어주는것만으로도 엔진을 분해하는
일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용중에 궁금하신 사항이 계시면 전화 주세요.....
대성유압기계
010 3388 3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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