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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미니굴삭기/미니굴삭기수리

중고미니굴삭기 코마스pc18주행중 시동꺼짐 현상수리

by 대성유압기계 2021. 3. 28.

 

오늘 소개해 드릴 장비는 코마스pc18 입니다

미니굴삭기가 작업중에 시동이 꺼지는 경우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연료가 바닥이 났을때 입니다 

연식이 오래된 미니굴삭기는 계기판 연료게이지가 작동불능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작업자는 항상 연료량을 확인 하는 습관을 가지는게 좋습니다

대부분 작업중에 시동이 꺼지는 문의는 경유 문제 입니다

경유를 보충하고 다시 시동이 걸린다면 다른 문제는 없다고 판단 하심 됩니다

문제는 경유를 보충했는데도 시동이 걸리지 않을때 입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을 하는 이유는 연료가 바닥이 나면 기름탱크 내부의 이물질이 연료라인을 

막았을때 입니다  기름탱크 내부 바닥에는 연료를 보충하는 과정에서 미세하게 이물질들이 

유입이  됩니다  오랜세월에 걸쳐서 탱크바닥에는 슬러지가 쌓이게 됩니다

가장많이 막히는 부분은 경유탱크에서 나오는 출구 입니다

경유탱크에서 나오는 호스를 탈거하면 경유가 나와야 하는데 그러질 못하면 가는 철사로 막힌구멍을 

뚫어주면 됩니다 

철사로 뚫어주고 호스를 연결하고 키뭉치를 1단으로 돌리면 연료모터가 회전을 하고 

엔진부란자로 들어가는 호스를 뺴서 기름이 나오는지 확인 하면 됩니다

 

 

 

엔진 부란자로 들어가는 호스에서 기름이 나오지 않는다면 연료모터 연료필터 순으로 막힌곳을 

찾아가면 됩니다

연료모터입구까지 기름이 나오고 연료모터가 돌아가는데 모터에서 토출이 되지 않는다면 

연료모터를 교환하고 또 연료필터뭉치가 막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순서대로 점검해서 막힌부분을 찾아가면 문제는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두번째는 입고된 장비의 경우 인데요

경유가 들어있는데도 시동중에 꺼지고 시동이 걸리지 않을때 입니다

이런 경우는 엔진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경우 입니다

작업자가 자가정비를 할 수있는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라 수리업체로 보내는 것이 

수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엔진 헤드를 분해해서 상태를 확인해본 결과는 헤드면이 변형이 된 경우 였습니다

엔진 몸체와 조립되는 엔진 헤드면이 평면이 아닌  굴곡이 진 상태 입니다

헤드는 연마작업으로 평면을 만들고 엔진을 탈거해서 전체적인 수리를 하는것으로 

결정하고 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엔진 헤드면이 굴곡이 지면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시동이걸려서 엔진이 폭발하는 행정을 할때  그압력이 누설이 되는것입니다

압축압력이 누설이 되면 엔진이 과열되는 증상을 보입니다

엔진이 과열되면 헤드면은 굴곡이 더 심하게 진행을 하게되고 

나중에는 최종적으로 시동불능 상태까지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엔진 헤드가 변형이 가는 이유는 엔진이 과열될때 입니다

작업중에 팬벨트가 끊어진다던지.... 장력이 충분하지않던지....

써머스탯 고장으로 냉각수가 순환을 잘 못한다던지

라지에타가 막혀 냉각 효율이 떨어진다던지

유압에 문제가 생겨서 부하가 걸려 과열이 된다던지...

여러가지 이유로 과열되는 상황이 발생을 하게 되면 헤드가 조금씩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평상시에 작업자가 엔진과열되는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냉각수 양을 수시로 확인하고  혹 누유되는 부분이 있는지 ....

팬벨트 상태를 자주 확인해서 끊어지지 않았는지  너무 느슨한건 아닌지 

손으로 눌러보길 권해드립니다

엔진오일양도 확인해야 합니다

엔진오일도  아주 중요한 냉각작용을 하는  구성요소 입니다

미니굴삭기는 엔진오일양이  적어서 항상 F 선까지 유지해야 합니다

 

 

 

글을 적을때마다 반복적으로 하는 단어가 엔진오일 냉각수 유압유  이 세가지 입니다

이것만 관심을 가지고 확인하고 점검 하신다면 큰 고장의 50% 정도는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사용중에 생기는 의문점이나 정비관련 상담 해드립니다

 

대성유압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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