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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미니굴삭기/미니굴삭기수리

엘지100 미니굴삭기 올수리 L2E 엔진

by 대성유압기계 2020. 6. 13.

제주도에서 엘지100 미니굴삭기 수리건으로 입고를 해 주셨습니다

카페리편으로 보내주시면 운임은 편도 10만원 정도 입니다

사용하신지가 아주 오래된 장비라 바꾸긴 좀그래서 전체적인 정비를 하는것으로

결정을 하셨습니다

차주님으로부터 증상을 설명듣고 장비상태를 점검 했습니다

시동을 걸기가 어렵고 시동시 크랭킹이 유지가 되지를 않았습니다

엔진에 팬이 라지에타에 간섭이 되어서 좀 마모가 되어 있었습니다

엔진미미고무가 높이가 맞지않아 그런것으로 판단하고 엔진장착시 

조정해서 조립하면 될것으로 판단 했습니다

 

 

 

엔진을 분해후 점검한 결과 피스톤링에서 문제를 발견 했습니다

피스톤에 조립되는 링은 1번 2번 3번이 모두 제자리에 조립이 되어야 합니다

3번링은 생긴 모양이 틀려서  문제가 없는데 1번과 2번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엔진을 한번 수리한적이 있는지는 모르지만 피스톤링이 1번과 2번이 

위치가 바뀐채로 조립이 되어 있었습니다

피스톤링이 잘못조립되어 있어도 시동은 걸리지만 

정상적인 상태는 아닙니다

앞전에 수리를 한적이 있다면 조립과정에서 그럴수 있다고 하지만

처음 분해를 한다면 이해하기 힘든 상황 입니다

하여간에 새 피스톤링으로 교환하여 정상적으로 조립을 했습니다

요근래 수리하는 장비들은 수리과정에서 잘못 조립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바로전에 수리했던  엔진은 피스톤을 반대로 조립을 

해서 마후라에서 연기가 엄청 나온 경우도 있었습니다

 

 

 

시동키로 크랭킹을 해보면 두어바퀴 돌아가다가 헛돌고 하는 현상도 보였습니다

이문제는 시동모터가 문제인것으로 판단을 하고 시동모터 벤딕스 기어를 교환하는

것으로 수리를 해서 돌려본 결과 빠지는 현상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잘 보이지를 않는데 메탈베어링도 마모가 많이 된 상태 입니다

피스톤링도 보이는데 사진상으로는 구분하기 힘듭니다

피스톤링을 분해하면 1번링과 2번링은 구조가 미세하게 다르고 장력도 차이가 납니다

조립된 상태로는 알수가 없습니다

 

 

보시는것은 유압필터 입니다

이장비가 출고가 된지가 25년정도 되는데 

처음 교환하는것으로 판단 됩니다

제가 보는 관점으로 엘지100 장비는 내구성은 정말 

좋은 장비 입니다

노후되었다고 다른 장비로 교환하는것 보단 전체적으로

수리를 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비용적인 측면으로 많이 

이익으로 판단 됩니다

 

 

실린더 로더는 3개가 모두 맺기가 벗겨진 상태라 로더는 제작을 하고 씰을 

교환해서 수리 하는것으로 했습니다

실린더 수리건으로 많이 보내주시는데 보내시기 전에 로더 상태를 자세히 확인하고 

보내시면 됩니다  사진과 같이 로더를 최대한 빼내고 로더를 확인해서 스크래치가 

생겨있던지 도금이 벗겨져 있다면 씰을 교환해도 유압유가 샙니다

 

크랭크풀리에 들어가는 리데나 입니다

풀리안에서 엔진오일이 샌다면 여기서 새는 겁니다

엔진을 분해 하면 필수적으로 교환하는 품목입니다

 

고무트랙 장력 조정하는 실린더 입니다

고무트랙 장력을 유지하지 못하면 그림처럼 로더 상태가 손상되었기 

때문입니다 로더는 제작해서 교환하고 씰을 교환하면 고무트랙 장력문제는

해결 됩니다

중고미니굴삭기를 사용중에 문제가 발생하셔서 의문나는 

사항이 있다면 전화 주시면 됩니다

 

대성유압기계 

010  3388  3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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