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에서 사용하는 잔디 깎는 장비가
입고되었습니다
한 달 정도 전에 작업을 했다고 합니다
현재 증상은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것입니다
탑재된 엔진은 구보다 d902입니다
시동을 걸어보았을 때 크랭킹은 잘되는데
시동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나타나는 증상은 오일게이지 파이프로
압축압력이 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압축압력이 새는 증상은 근본적인
문제를 의미합니다
로커암 커버 또는 오일게이지로 압축이
샌다는 것은 피스톤 링과 실린더에서 유격이
생긴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피스톤링이 마모되고 실린더가 손상되는
이유는 에어클리너와 엔진오일 관리가
되지 않았을 때입니다
먼지가 많은 현장이라면 에어클리너를
수시로 청소해야 하고 엔진오일교환 주기도
짧아져야 합니다
엔진 헤드를 탈거한 엔진내부입니다
3개 실린더 모두 연소가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폭발이 되지를 않아서 연료가 그대로 젖어
있는 모습입니다
헤드면입니다
3개 모두 연소가 전혀 되지를
않아 경유에 젖어 있습니다
피스톤 링은 파손되어 있고 고착되
압축 압력이 전혀 생기지 않는 상태입니다
이장비는 예전에 엔진수리를 한 번 한 것으로
확인되는데
부품이 불량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피스톤링 불량으로 근본적인 압축압력이
생길 수가 없어서 시동이 걸리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피스톤 링을 제거하고 실린더에 삽입해서
유격상태를 확인했습니다
실린더도 마모가 심해서 가공작업으로
슬리브도 교환해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엔진헤드 흡기 배기 밸브 시트 상태입니다
밸브래핑 작업해서 조립합니다
밸브 씰도 교환합니다
내부에 카본 슬러지가 많은 이유는
밸브씰로 엔진오일이 누유되서 입니다
엔진 블록 가공작업으로
슬리브를 교환했습니다
엔진보링이라는 수리 작업을 하면
기본적으로 피스톤 링 헤드개스킷 리데나
메달 헤드밸브 씰 등을 교체합니다
입고된 장비는 예전에 엔진수리를 했음에도
다시 재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확인된 것은 부품이 불량했다는 것이고
조립작업도 정상적이지 않았습니다
이 번에 수리하는 장비와 같이 근본적인
엔진 슬리브 마모가 생기는 이유는
에어클리너 내부의 먼지가
엔진 속으로 유입되는 경우입니다
먼지가 많은 현장에서 작업하는 장비라면
매일 에어클리너를 에어로 청소해서
관리를 해 주어야 합니다
엔진을 분해하는 대부분의 이유는
사용자의 관리 부실입니다
에어클리너 청소만 잘해도
엔진을 분해하는 고장은 대부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장비가 고장 없이 잘 사용되길
바랍니다
의문 나는 사항은 상담도 해 드립니다
대성유압기계
010 3388 3788
'중고 미니굴삭기 > 미니굴삭기수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굴삭기가 넘어졌을때 생기는 L3E 엔진손상과수리및 대처방법 (0) | 2023.04.05 |
---|---|
미니굴삭기 얀마015 삽날이 저절로 내려오는 이유와 수리과정 (0) | 2023.03.14 |
미니굴삭기 얀마015 유압펌프고장나는 이유와 증상 수리과정 (0) | 2023.02.22 |
미니굴삭기 유압실린더 수리 해보기 (0) | 2023.01.04 |
미니굴삭기 엘지100 L2E 엔진 과열되는 원인 (0) | 2022.07.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