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되면 제일 많이 발생하는 고장이 엔진이 과열되는 것입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내용도 과열되는 증상이 많아집니다
입고된 장비는 엘지 100 미스비시 L2E엔진이 장착된 장비입니다
매연이 많이 나온다고 증상을 설명해 주셨고
시동을 걸어보니 엔진이 손상을 입은 상태입니다
엔진 내부가 온통 새 까만 상태입니다
엔진 오일 누유가 여러 군데 보입니다
헤드를 탈거해보니 피스톤이 열을 받아
스크레치가 나 있는 상태고
시운전 결과 냉각수 상태는 정상이고
팬벨트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엔진오일도 정상 워터펌프도 정상적으로 순환
되고 있습니다
엔진오일 냉각수 팬벨트 이 정도가 이상이 없다면
엔진이 과열되는 일은 잘 없습니다
입고된 장비는 원인이 머플러에 있었습니다
엔진 머플러는 배기가스가 나가는 통로 역할을
합니다
배기 매니 홀드부터 파이프가 연결되어
조립되는 구조인데 연결부위로
배기가스가 새어 나와서 엔진 내부 온도가
상승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입고된 장비는 머플러 끝단 부분이 배기구 멍에서
약간 돌아간 상태라 배기가스가 엔진룸 내부로
들어가는 상황입니다
L2E엔진이 올라간 장비에서 특히 많이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배기가스가 엔진 외부로 빠지지 못하고
내부로 들어오면 엔진이 과열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엔진이 과열되는 상태로 계속 작업을 하면
누유를 막기 위해 있는 각종 씰 패킹 리데나 등이
열을 받아 제 역할을 할 수가 없습니다
엔진룸을 열어보아서 거을 음이 많아지고
누유 현상이 생기면 꼭 점검을 받아보고
정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연이 많아지고 엔진 소리가 심해지면
엔진 내부가 손상이 간 것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엘지 100 미니 굴삭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엔진 룸을 한 번 살펴보시고 거을 음이 생겼는지
머플러 배기구가 구멍에서 돌아가 있는지
점검해 보세요
가동시간이 길지 않아도 계속 과열되는 상태로 작업을
하시면 엔진을 분해해서 수리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엘지 100 미니 굴삭기는 출시된 지가 20년도 넘어갑니다
평소에 안나는 소리가 나고
갑자기 엔진오일 누유가 많아지고
엔진 내부에 거을 음이 많아진다면
과열되는 상태로 작업을 하시고 있는 것입니다
빨리 점검하고 정비하면
엔진까지 손상되는 것은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노후된 미니 굴삭기를 사용 중이시라면
사용 중 의문 나는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셔도 됩니다
점검하고 정비하는데 조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대성 유압기계
010 3388 3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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