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철장 압축기에 사용하는 유압 실린더 제작
했습니다
로더가 150 이상 되고 스트로크는 2000 정도
되는 대형 유압실린더 입니다
수리를 의뢰해 주셨는데
로더 피스톤 실린더 캡까지
전부 제작하는 것으로 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새로 제작한 피스톤입니다
개선한 부분은 중간 가이드 씰이 들어가는
부분을 신주 도금 작업으로 내구성을
높인 것입니다
기존의 플라스틱 재질의 가이드씰보다
사용기간이 배 이상 늘어납니다
실린더 튜브가 찍히지 않는다면
반영구적인 타입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실린더 로더 새로 제작해서
가공 용접작업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실린더 캡 제작 후 내부 신주 도금 작업 했습니다
신주 도금 작업을 해놓으면 작업 간에
로더가 심하게 휘어지지만 않는다면
캡내부가 손상될 확률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일반적으로는 가이드 홈을 가공해서
씰을 조립합니다
제작비용이 많이 들지만
신주 도금 작업으로 하는 게
장기적으로는 훨씬 저렴합니다
고가의 캐터필러 장비용 실린더에서
이런 도금처리된 실린더를 사용합니다
캡 내부에 실린더 씰을 조립했습니다
파란색이 유링
갈색이 보조 씰입니다
실린더 내부 오일을 잡아주는 외경 0 링
홈을 두 군데로 가공을 했습니다
기존의 캡에는 한 군데만 있었습니다
실린더 캡과 피스톤이 조립되는 과정입니다
피스톤 중간에 신주 도금으로
실린더 튜브 내부가 긁히는 사고는
대부분 없어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피스톤 씰을 조립하는 과정입니다
홈에 끼울 때 최대한 씰이 늘어나지
않게 조립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드라이브로 조금씩 돌리면서
밀어 넣는 것이 요령입니다
로더에 캡과 피스톤 조립이 되면
실린더 튜브에 피스톤을 조립합니다
이 때는 수평을 잘 맞추고 피스톤 씰이 손상가지
않게 밀어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일 첫 부분이 중요하고 까다롭습니다
피스톤 씰 방향이 역방향이라
이 부분만 잘 조립되면 뒷부분은
수월하게 들어가는 편입니다
피스톤이 절반정도 들어간 상태입니다
이렇게 되면 제일 중요한 작업은
완료되었다고 생각됩니다
고철장압축기에 많이 사용하는 대형 실린더
제작과 조립하는 과정을 간단히
말씀드렸습니다
고철 특성상 실린더 손상이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내구성 있게 제작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작업이 피스톤과 실린더캡 내부에
신주 도금을 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가이드 씰을 사용하지만
초기 제작비용이 더 들더라도 도금을
하는 것을 추전 드립니다
수리입고된 상태는 신주 도금이 전혀
되지 않았습니다
유압실린더를 사용하는 중
수리 관련 사항이나 의문 나는 점은
전화 상담도 해 드립니다
대성유압기계
010 3388 3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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