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톤 타다노크레인 붐대 실린더가 입고가 되었습니다
붐대가 3단으로 빠지는 타입 입니다
낚시대형 실린더라고도 합니다
1번실린더가 다 빠지지않고 걸려버리는 현상을
보인다고 증상을 설명해 주셨는데요
분해를 다해서 상태를 점검해 나갔습니다
사진에 보이는것이 문제가 되는 1번 로더 입니다
유압이 정상적으로 걸리는데도 일정지점에서
걸려서 작동이 되지를 않는다면 로더자체가 변형이
갔을거라 판단을 하고 로더 양쪽에서부터 치수를
재어보았습니다
로더 직경이 60mm가 나오는데요 걸리는 지점을 재어보니
62mm가 나왔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로더가 2mm 늘어난
상태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다단형 실린더에서
많이 보이는 고장 증세 입니다
오랜기간동안 사용하다보면 주로 1번실린더 로더가 변형이 오기도 합니다
로더 직경이 늘어난 경우는 새로 제작하는 방법외에는 다른 수리 방법이
없습니다 문제는 일반 복동형 실린더 로더 제작에 비해 제작 비용과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로더역활과 실린더 역활을 동시에 하게 되는 타입이라
작업하기도 까답롭고 시간역시 많이 걸립니다
1번 로더는 제작을 하기로 하고 나머지 로더에 들어가는
팩킹역시 전부 다 교환을 합니다
어차피 교환을 하여야 하는 로더였는데 로더면 상태도 아주 나빠보입니다
여러군데 맺기해 놓은곳이 벗겨진 상태라 실린더 팩킹을 교환해도
그상태라면 오일이 샐수 밖에 없는 상태 입니다
일반적으로 실린더 수리를 의뢰 하실때 대부분이 오일 누유로
보내주십니다 보내실때 로더 상태를 먼저 확인 하시고 보내셔야 합니다
로더를 최대한 뺴서 면이 벗겨진곳이 있는지 스크래치가 나 있는지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로더상태가 흠집이 나 있으면 팩킹을 교환해도
오일은 누유가 됩니다 꼭 로더 상태가 깨끗한지
휘어져 있는지 확인 해야 합니다
실린더 내부 통안에서 왕복하는 피스톤입니다
피스톤도 역시 스크래치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피스톤에 스크래치가 나있으면 실린더 안에도 흠집이
생겨있는 상태 입니다
실린더 통이 스크래치가 나면 붐대를 들어놨을때 저절로
떨어지는 현상을 보일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략적인 실린더 점검 요령을 말씀드렸습니다
로더상태 확인 실린더 내부상태 확인 이두가지를
정확히 점검하고 팩킹을 교환해야 실린더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할수가 있습니다
실린더에서 오일이 새던지 붐대가 저절로 떨어진다던지
하는 현상을 보이면 바로 작동을 멈추고 실린더를 확인
해야 합니다 작업중에 멈추는 현상이 생기고 분해를 하면
수리비용이 훨씬 많이 나옵니다
소형크레인이던 미니굴삭기던 기종에 상관없이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일단은 작동을 멈추는것이
최선입니다
초기에 증상을 알고 수리하시는것이 적은 비용으로 대처가 됩니다
사전에 예방정비를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미니굴삭기 크레인 사용중에 궁금하신 점 있으면
언제든 전화 주십시오
대성유압기계
010 3388 3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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