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바로 코앞에 온 기분이 드는 날씨이네요
오늘은 유압실린더 수리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봅니다
유압실린더 종류를 따져보면 수십가지도 넘을 정도로
그 종류와 타입에 따라 매우 다양 합니다
아주 작은 실린더 부터 실린더 통안에 사람이 들어갈 정도의
초대형 실린더 까지 설치된 장비나 장치에 따라 매우
그 가짓수가 많습니다
하지만 고장이 나서 나타나는 증상을 보면 그종류나 타입에
상관없이 대부분 비슷한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대성유압기계
010 3388 3788
유압실린더가 고장나는 유형을 살펴보면
첫번째가 유압유가 누유되는 현상을 보입니다
유압유가 누유되는 원인도 몇가지로 추측해볼수가
있습니다
제일 흔하게 나타나는 원인은 실린더 안에 들어가는
씰이 수명을 다해 파손되는 경우입니다
이럴경우에는 로더 사이로 유압유가 새어나오는 현상을
보입니다
또 미니굴삭기의 경우 붐대를 들고 있을때 저절로
지면으로 떨어지는 현상을 보일때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실린더 피스톤 씰이 파손된 경우입니다
그림에 보이는것이 피스톤 인데요
씰을 모두 제거한 상태 입니다
굴삭기의 실린더 고장 유형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제일 많이 파손되는 실린더는 메인붐 실린더 입니다
운전석에서 볼때 제일 가까운 실린더 입니다
대부분 작업중 바가지로 실린더를 접촉해서 실린더 통을 파손하는 경우
인데요 미니굴삭기의 경우 바가지를 오무리면 바가지 이빨이
메인붐 실린더에 닿게 됩니다
주의를 하지않고 작업 하다간 찰나의 순간에 실린더
통을 건드리는 사고가 나게 됩니다
실린더 내벽이 찌그러지게 되면 안에서 왕복하는 피스톤이
내벽을 손상 시키게 됩니다
결국에는 실린더통과 피스톤을 교환 해야 합니다
또다른 유형은 로더가 휘는 경우 입니다
이경우는 무리한 작업을 하는경우 입니다
대부분 미니굴삭기가 작업중 대바가지를 가지고
작업을 하는데요 정비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이 자체가 벌써 무리한 작업입니다
신차 출고시 장착된 바가지는 크기가 작습니다
효율적인 작업을 하기위해서 대바가지를 제작하는데요
작업은 좀더 빨라질지 몰라도 장비 수명은 짧아질수 밖에
없습니다
대바가지로 작업을 하게 되어도 조금은 신경을 쓰고
작업을 해야 합니다
베테랑 장비 차주들 예를 들어 설명을 드리자면
그분들은 대부분이 대바가지로 작업할때
바가지에 흙을 최대치로 담지를 않습니다
별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작업시간이 3000시간 이상
넘긴 장비라면 실린더 고장율이 현저히 차이가 납니다
미니굴삭기를 사용하시면서 적지않은 수리비로 속상하시는
차주분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사소하다고 생각하는 잘못된 굴삭기 조작이 나중에 큰 수리비용으로
다가온다는 것을 알고 관리요령이나 조작요령을 잘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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