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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미니굴삭기/미니굴삭기수리

미니굴삭기엘지100컨트롤블록 배압발생으로 생기는 문제

by 대성유압기계 2020. 3. 2.



엘지100 미니굴삭기가 입고가 되었습니다

시동이 걸리지 않고 유지가 되지를 않는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자가정비를 해보려고 여기저기 점검을 하고

흡기매니홀드를와 부란자 커버도 분해를 한 상태로 들어 

왔습니다 

시동키를 돌려서 점검을 해본 결과 근본적으로 압축이 생기지를 

않는 상태 였습니다  디젤 엔진은 근본적으로 압축압력으로 

연료가 폭발을 해서 시동이 걸리는 구조로 되어 있는데 

압축 압력이 너무 약해서 잠시 시동이 걸릴수는 있지만 

유지를 하기는 힘들어 보이는걸로 판단을 하였습니다











엔진을 탈거 해서 분해를 해 보았습니다

실린더라이너와 피스톤의 유격이 너무 심한 상태 였습니다

앞전에 엔진을 수리를 하였는데 실린더라이너가 마모가 많이 되어 

있는 상태라 피스톤을 오버사이즈로 조립을 해 놓았습니다

피스톤링은 스탠다드 사이즈로 조립을 해 놓은 상태 였습니다

오버사이즈 피스톤이면 피스톤 링도 사이즈가 틀리는데  부품을 구하지를 

못했는지 스탠다드링으로 조립을 해놓고 압축링과 오일링도 방향이 틀리게 

조립이 되어 있는 상태 였습니다

오일링이 들어가는 홈이 오버사이즈는 스탠다드보다 큽니다

그래서 인지 오일링을 조립하고 틈새가 생기니까 두장을 끼워놓은 

상태 였습니다


이렇게 조립을 해서 사용을 했다는게 이해가 안될정도 였습니다

위에 사진으로 보면 부란자 축이 조립되는 볼트 2개가 조립불량으로

볼트 머리가 마모가 되어 있는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피스톤과 실린더 라이너 치수를 재어보니 거의 1미리 정도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하고 차주분을 오시라해서 확인을 해 드렸습니다

볼트머리가 마모된것만 말씀을 드리고 지맘대로 조립된 부분은 

말씀드리지 않았습니다 수리를 하신분 입장도 조금은 생각을 

해줘야 ....




실린더라이너를 새로 스탠다드치수로 가공해서 작업하고 실린더블록 면도 연마작업을

새로 했습니다




크랑크도 앞전에 재생을 했었는데 상태가 불량해서 다시 가공작업을 

했습니다 






기존의 오버사이즈 피스톤과 새로 교환할 스탠다드 피스톤 입니다

위에 보이는 피스톤 세번쨰 홈이 오일링이 조립되는 곳입니다


정상적인 라이너와 피스톤 간극은 0.1에서 0.3 미리정도 입니다

손으로 좌우 유격을 흔들어 보면 감각으로 거의 느낄수가 없어야 

합니다

분해하기전 엔진상태는 피스톤링이 조립된 상태로도 유격이 

많았습니다 그리되면 피스톤링이 없는 상태나 마찬가지 입니다








엔진을 조립을 하고 시운전을 하였습니다

보통 미니굴삭기 엔진이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엔진오일이 없어서

메달이 손상되거나  냉각수가 없는 상태로 작업을 해서 과열이 되

실린더라이너가 손상이 갑니다

오일도 들어있고 냉각수도 정상적인데도 엔진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유압에 문제가 있을때 입니다

오늘 입고된장비가 그런 케이스 입니다

작동을 하지 않은 무부하 상태로 시동이 걸리면 유압이 걸리지 

말아야 하는데 이장비는 공회전 상태로 시동을 걸면 압력이130bar

정도 걸려 있는 상태 입니다

이상태로 작업을 하면 엔진이 과열됩니다

처음엔 이정도로 걸리지 않았을 것으로 판단 됩니다

정상적인 압력은 무부하 상태에서 15에서 20 bar 입니다


미니굴삭기 사용중 정비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전화 주십시오  자가정비 할수 있는 사항은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대성유압기계

010  3388 3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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