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고된 장비는 솔라030 장비이고 출고된지 20년정도된 노후된 미니굴삭기
입니다 차주분께서 말씀하신 증상으로는 작업시 엔진 RPM이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전반적으로 장비가 힘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시운전을 통해서 장비상태를 확인 하던중 전기배선 상태도 아주 불량한것을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사진상으로 퓨즈 피복이 녹아서 있는 상태입니다
대부분 화재가 발생하는 장비에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전조 증상 입니다
장비의 전체적인 배선을 점검하고 정비를 해야 할 것으로 판단 됩니다
솔라030에 탑재되어 있는 엔진은 이스스 엔진 입니다
요즘은 거의 보기 힘든 엔진입니다
시운전을 해보니 근본적인 출력이 떨어지는것을 확인 할수가
있었습니다 오일게이지로 블로바이개스가 나오는것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엔진 내부실린더에 피스톤 링이 마모가되어 나타나는 현상 입니다
장비가 출고된지가 워낙에 오랜된것도 있지만
이런식으로 근본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엔진오일과 에어크리너 관리가 잘 안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신경을 써야하는 것은 에어크리너 입니다
대부분인 청소나 관리를 잘 안하기 때문입니다
두어달 주기로 청소만 해서 사용해도 엔진을 분해하는
일은 생기지 않습니다
엔진뒷쪽에 조립되어 있는 유압펌프 입니다
제가 자주 말씀드리는 주행하는 힘이 약할때 유압펌프인지
주행감속기인지 판단시 유압펌프 토출호스를 바꿔서 시운전 해보라
말씀드리는 그 토출되는 호스가 펌프 중간에 위 아래로 두개 보입니다
초보이신 분들은 이부분을 잘몰라서 사진상으로 잘보이니 조금 설명을
드리자면 유압펌프 우측부문이 메인펌프이고 좌측부분이 보조펌프 입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테스트하는 호스는 우측에 위 아래로 나란히 나와있는
호스 두개를 말하는 겁니다
분해를 한 엔진 블록입니다
피스톤을 탈거 하고 실린더 라이너 상태를
확인해보니 열을 받은 흔적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 상태로 계속 작업을 했다면 피스톤이 실린더 라이너랑
붙어서 사진상으로 보이는 실린더 라이너까지 교환을
해야했는데 현재상태로는 라이너까지는 교환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으로 판단 됩니다
유압펌프 분해한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압력판과 드럼 피스톤 슈 상태가 많이 마모 되었습니다'
연마작업으로 수리를 하는것으로 결정하고 조립하기로 하였습니다
입고한 장비는 그래도 엔진이나 펌프가 완전히 파손되기전에
수리를 해서 그나마 수리비용를 많이 줄일수가 있는 상태 입니다
이 장비의 유압펌프 상태도 역시 유압유 관리가 안되어서 압력판 드럼등이
마모가 진행된것으로 판단 됩니다
비슷한 년식에 장비라도 유압유 필터 관리가 잘되어 있는것은 분해를 해보면
유압펌프 내부 부품들이 스크래치가 거의 생기지 않습니다
미니굴삭기를 사용중 의문나는 사항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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