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수리하는 장비는 구보다 KH-35 모델 입니다
크기는 015정도 되는 장비이고 아주 구형모델이라
하부부품은 구하기가 어려운 모델입니다
고무트랙을 돌려주는 주행감속기의 스프로켓이랑
하부로라가 마모되고 파손되어서 입고가 되었습니다
아주 오래된 장비중 하부부품이 수급이 되지 않을시는
기존 나오는 부품들중 가장 치수가 비슷한 부품으로 개조
또는 보완해서 수리를 진행 합니다
고무트랙을 탈거하고 스프로켓과 하부로라를 탈거 하였습니다
하부로라와 스프로켓은 주행시에 고무트랙과 맞물려서 회전을 합니다
특별히 사용중에 주의해야 할 사항은 없는 부품 입니다
그래도 조금더 오래 사용하려면 작업시 지켜야 할 사항은 있습니다
작업시 지면이 운동장처럼 매끈한것만 있는것이 아닌지라 돌이나 나무뿌리
기타등등 여러가지 장애물이 있는데요
주행시 고무트랙이 지나갈 자리에 돌이나 기타 장애물이 있다면
미리 바가지로 눌러서 평탄하게 하던지 아니면 치우던지
습관적으로 주행하는 길을 만들어야 합니다
돌이나 나무뿌리 턱이진 곳을 그냥 무심코 타고 주행를 하면
고무트랙 수명도 짧아지고 하부부품 수명도 현저히 짧아집니다
운동장처럼 평탄하게 할건 아니지만 최소한 돌뿌리등이 있다면
최대한 피하던지 바가지로 먼저 길을 만드는 습관을 가지셔야
하부고장을 피할수가 있습니다
파손된 하부로라 입니다 안 쪽에 베어링이 완전히 파손되어 속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데요 파손되고 한참을 운행을 한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하부로가가 파손되었다면 즉시 파손된 로라는 교환을 하는게 맞습니다
파손된 하부로라로 계속 주행을 하면 고무트랙도 손상이 빨리되고 다른
하부로라 수명도 급격히 짧아지기 때문입니다
구보다 KH-35 모델은 부품이 나오질 않아서 다른 장비 하부로라중 가장
근사치를 찾아서 개조작업으로 수리를 진행 합니다
제일 흡사한 로라인데 로라 지름이 작아서 선반 가공작업으로 지름을
원래 치수로 키운후 용접작업으로 수리를 하였습니다
구보다KH_35 스프로켓 입니다 사진상으로 보면 스프로켓 이빨이 마모가 많이 진행되어
더이상 주행이 불가능한 상태로 입고가 되었습니다
선반 가공작업으로 톱니부분을 깍아내고 외경쪽 톱니부분만 제작하여
열박음으로 조립후 용접작업으로 수리를 진행 합니다
스프로켓재질이 일반재질이 아니고 아주 강한 재질이라 제작하는 톱니부분도
비슷한 재질로 만들었습니다
대략적으로 사용기간이 30년은 족히 되어 보이는데요
너무많이 마모된 부문은 톱니이빨이 다 없어지고 민둥산처럼
되어 있습니다
이정도 상태라면 주행이 불가능 하고 고무트랙도 손상이 많이 갑니다
선반에서 가공작업중입니다
강한 재질이라 가공작업이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가공해서 제작한 스프로켓 톱니와 원래 몸통부분을 열박음으로
조립 하였습니다
이렇게 조립을 해놓으면 앞으로 10년 이상은 사용 할것으로 생각 됩니다
구형장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직도 많이 계시는데요
이정도 모델이면 부품 수급이 되지를 않는지라 사용중에 조금더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개조하는 작업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정상적인 사용만으로도 교체주기를 배이상 늘릴수가 있습니다
중고미니굴삭기를 사용중에 의문나는 사항이 있거나
정비관련 상담이 필요하시면 최대한 자가정비 할 수 있도록
상담해 드립니다
대성유압기계
010 3388 3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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