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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미니굴삭기/미니굴삭기수리

미니굴삭기 굴삭기수리 코마스pc18엔진수리 미니굴삭기정비

by 대성유압기계 2016. 4. 21.

 

미니굴삭기 굴삭기수리 코마스pc18엔진수리 미니굴삭기정비

 

 

코마스pc18미니굴삭기 엔진수리

 

 

아침부터 제법 많은양의 비가 내리고 있네요. 뭐 그렇게 큰 비는 아니어서 별다른 피해는

받지않겠지만 그래도 주변으로 안전에 유의하는게 좋겠습니다.

 

오늘은 엔진수리에관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위 차량은 코마스사의 미니굴삭기 pc18mr 모델인데요. 엔진은 구보다 엔진을 사용하고

있는 차량으로써, 엔진에 문제가생겨 수리를 하기위해 입고된 차량입니다.

 

첫 입고당시 엔진 시동은 가능한 상태였으나 "딱딱딱" 거리는 엔진음과 부조현상이

나타나는 상황이었습니다. 원인은 여러가지 문제가 있을수있나 보통 이러한경우는

엔진 크랑크축의 메탈이 나가는경우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그렇게 엔진을 분해하여 확인한 결과 예상대로 크랑크쪽의 메탈이 문제가있었고,

그로인해 크랑크와 연결된 커넥팅로드 연결부위가 손상된 상황이었습니다.

 

이렇게 엔진이 문제가되는 경우는 여러가지 문제가 있을수 있지만 재일 문제가 많이

되는 원인은 엔진오일이 부족하여 생기는경우이며, 다음으론 차량전도로인한

(엔진오일이 한쪽으로 쏠리면서 시동되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오일펌프자체가 정상 작동을 하지못하여 이러한 문제가

생기기도 한답니다. 이처럼 대부분의 엔진이 문제가되는 경우는 엔진오일이 때문인데요.

가장 기본이되는 엔진오일을 자주 체크해주는 것만으로도 엔진고장예방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이번에 엔진 문제로 입고된 차량의 경우, 엔진오일이 부족한 상태로 비탈진곳에서 사용을하다

문제가된 경우로써 부족한 엔진오일이 경사진곳에서 한쪽으로 쏠리면서 오일펌프

압력이 떨어지면서 엔진전체의 윤활역활을 하지못하여 엔진문제가 발생된 경우랍니다.

 

결국 적정량의 엔진오일을 유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문제라 하겠습니다.

엔진오일,냉각수(부동액)의 적정량유지만이라도 꼭 자주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미니굴삭기를 사용하시는 개인(자가용 용도로 사용하시는 초보사용자)분들께서 이러한

기본정검을 하지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굴삭기 작업전 엔진룸을 열어 엔진오일과 냉각수, 팬밸트의 장력 및

이상여부를 확인하신후 차량밑으로 누유.누수되는 부분은 없는지 확인후 시동을걸어

사용하시고, 굴삭기 매인붐등에 구리스를 자주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위 사항은 가장 기본적인 정검내용이며, 여러 정검사항이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정검만

자주하시더라도 큰 고장이발생할 확률을 줄일수가 있습니다.

 

굴삭기에관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친절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www.ds4989.com

 

위 사진은 코마스pc18 미니굴삭기 엔진을 탈거한 모습입니다.

 

코마스 미니굴삭기는 사진으로 보시는데로 운전석이 젖혀지는 타입으로 제작되어있어

다른 미니굴삭기에비해 정비가 용이하게 되어있답니다.

 

정확한 고장원인과 수리를 위해 엔진탈거를 하였습니다. 후면부 오무리(후면부 무게추)를

탈거하고 라지에터와 유압펌프에서 엔진을 분리하게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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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은 엔진탈거후 분해하는 모습입니다.

 

엔진헤드와 오일펜, 타이밍커버를 탈거한후 엔진크랑크와 피스톤 등을 분해하는모습이네요.

확인결과 예상대로 크랑크쪽 메탈문제가 확인되었으며, 이로인해 크랑크와 연결된

커넥팅로더가 손상을 입은 상태였습니다. 물론 문제부위의 크랑크쪽도 손상을 입은 상태였습니다.

 

그나마 엔진 이상징후를 빨리 파악하시고 시동을 꺼준 덕분에 크랑크쪽 손상이 덜하여 재생이

가능한 상태였으며, 크랑크에 연결된 3개의 커넥팅로더중 1개만 손상을 받은 모습이었습니다.

 

보통 이렇게 엔진 오바홀(보링) 작업을 하게되면 피스톤링, 대.소메탈베어링, 크랑크 리데나,

헤드가스켓을 기본적으로 교체하게되며, 문제되는 부분을 더하여 교체하게 된답니다.

 

요즘은 예전과달리 엔진성능과 엔진오일이 좋아져 사용자 부주의가 아니라면

이렇게 엔진오바홀(보링)을 할일이 거의 없을 정도로 엔진성능이 좋아졌으므로, 조금만

신경써서 정검하시며 사용하신다면 이처럼 큰 고장이 발생하지 않을겁입니다.

 

굴삭기에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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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은 코마스pc18 엔진헤드 모습입니다.

 

엔진헤드는 아래의 실린더블록과 합쳐지는데요. 엔진 실린더블록의 각각의 기통과 합쳐져

연소를 하면서 작동되게 된답니다. 이번엔진은 3기통의 엔진으로써 사진상 헤드를 보시면

중앙(2번)이 불완전 연소로인해 검게 그을려 있음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중앙쪽(2번)의 크랑크에 연결된 피스톤에서 문제가있음을 확인하고 분해한 결과

위에서 말씀드린데로 크랑크 메탈과 커넥팅로드의 연결부위가 손상을 입은상태였습니다.

이렇게 헤드의 아랫부분을 확인해보면 문제가되는 부분을 확인하실수가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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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은 엔진 문제부위 정비후 조립하는 모습입니다.

 

오랜시간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정확한 진단후 문제부위를 정확히 정비후

다시 조립하는 대성유압기계의 기술진들은 항상 정확한 진단과 책임정비를 실현합니다.

 

 

 

 

위 사진은 정비후 조립된 엔진을 원위치에 부착하는 모습입니다.

 

신속.정확하게 정비를하는 기술진들의 모습에서 전문가의 포스가 느껴지네요. ㅎ

 

 

 

위 사진은 문제가 되었던 엔진수리를 모두 마친 모습입니다.

 

모든 부분 이상없이 잘 정비가 되었지 확인을위해 시동을걸어 엔진테스트를 거치고 확인하여

최종 정비를 마무리하고있습니다.

 

모든부분에서 분야별 전문화된 기술진들의 특화된 기술력으로 책임정비를 실현하는

굴삭기수리 전문업체인 대성유압기계에서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굴삭기에있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친절상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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