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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미니굴삭기/미니굴삭기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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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대성유압기계 2016. 5.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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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EC25 미니굴삭기 엔진수리

 

 

가정의달 5월 여러 행사와 기념일이겹쳤었던 지난주 즐거운시간들 보네셨나요? 항상 일에

바쁘신 아버지들께서 한해중 가족들과 함께 보낼수있는 유일한 시간이기도 하겠네요.무엇과도

 바꿀수없는 행복한 가정. 꼭 이러한 기념일이 아니더라도 자주 유익한 시간을 가져야 겠습니다.

 

오늘은 미니굴삭기 엔진수리에 관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사진으로

보실수있는 굴삭기는 볼보 EC25 모델의 미니굴삭기 인데요. 엔진이상으로 입고 되었답니다. 엔 증상으로는 흰연기가 많이나며, 엔진음의 부조 현상과 떨림, 그리고 전체적인 누유현상이 보였습니다.

 

배기통에서 흰 연기가 나오며, 엔진부조 현상을 보인다는것은 결국 불완전

연소를 하고있다는것이기에 우선 연료계통이 정상 작동을 하는지 확인을 해야했습니다.

확인결과 연료계통으론 이상이없었습니다.

 

이러한 경우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수있으나 보통은 엔진 피스톤 링 과 메탈이 문제가 있는경우가

많습니다.정확한 진단을 위해 엔진을 탈거하여 분해를 해보았는데요.

피스톤링 과 메탈뿐 아니라 3개의 피스톤중1개의 피스톤이 파손되었으며, 헤드면의 균열이

발견되었고 실린더블록의 라이너에도 스크레치가 확인되었습니다.

 

막상 분해하여 확인하니 생각보다 많은 문제점이 발견되었는데요.

이처럼 엔진에 문제가 생기면 많은 시간과 비용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일상 점검이랍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일상점검은 굴삭기 사용전.후 엔진오일체크와 냉각수의 적정량을 확인하시고,

펜밸트의 이상여부를 살펴 펜의 작동여부와 누유.누수되는곳은 없는지, 라지에터쪽 먼지.이물질을

자주 청소해주신다면 이와같은 엔진 문제는 90%이상 예방이 가능하다 하겠습니다.

 

사람도 큰 병이 발생하기전 전초현상이 나타나듯이 기계도 마찮가지로 전초현상이 나타나는데요.

평소와 다른 엔진음이 발생한다던지. 냉각수가 끓는현상 등 이상징후를 느끼셨다면 가동을 멈추고

전문가에게 의뢰하시는것이 더이상의 피해를 줄이는 현명한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엔진쪽 점검뿐 아니라 굴삭기 사용간에 일상점검을 생활하 하신다면 오랜기간 고장없이

사용하시실수있기에 일상점검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하겠네요.

 

굴삭기에 관한 궁금증은 무엇이든.언제든 속시원히 풀어드리겠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www.ds4989.com

 

 

위 사진은 엔진 수리를 위해 유압펌프와 엔진을 탈거한 모습입니다.

 

문제가 되는 엔진을 탈거하기위해 주변부품 (배기통.펜.에어크리너.유압펌프 등)을 탈거하고

각종 전기라인.연료라인등을 탈착하여 굴삭기에서 엔진을 탈거한 모습입니다.

 

위 사진은 라지에터 앞쪽에 붙어있는 유압쿨러의 모습입니다.

 

사진으로 확인하실수 있듯이 유압쿨러의 3분의2가량이 흙먼지로 뒤덥혀있는 모습인데요.

이렇게되면 유압쿨러뿐 아이라 뒷쪽의 라지에터까지 정상적인 역활을 하기가 힘들답니다.

 

엔진펜의 힘으로 바람을 끌어당기면서 유압쿨러와 라지에터를 냉각시켜주는 역활이

위와같이 쿨러쪽이 막힘으로인해 제 역활을 다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되겠습니다.

 

엔진의 문제가 발생하는 많은 원인중 하나이기도 하기에 라지에터 주변 이물질 청소를

자주하여 주시는것이 차량관리 노하우의 하나임을 말씀드립니다.

 

 

 

위 사진은 엔진헤드를 분리하여 확인하는 모습입니다.

 

엔진헤드를 실린더 블록으로부터 분리하기위해 로커암커버를 탈거한 모습과

헤드를 분리하여 점검하는 모습입니다.

 

 

 

위 사진은 엔진 실린더 블록에서 피스톤을 빼낸모습입니다.

 

피스톤을 확인한결과 사진으로 보실수 있듯이 피스톤 링이 파손되었으며, 1개의 피스톤 또한

파손된것을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피스톤과 피스톤 링이 파손되는 경우는

 근본적으로 엔진에 기준치 이상의 높은 열 발생으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처럼 엔진에 기준치 이상의 열이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냉각수가 부족하거나 라지에터의 기능이상, 엔진펜 등 엔진 냉각장치의 문제로

엔진에 기준치 이상의 높은 열이 발생하여 이러한 문제가 생긴답니다.

 

굴삭기는 일반 승용차나 화물차와 같이 속도를 내며 달리는것이 아니기에 자연바람으로 인한 엔진

냉각을 기대하긴 어렵답니다.  (물론 자동차 엔진과는 다른 저속엔진을 사용하지만)

 순수 자체 냉각장치에의에 엔진냉각이 이루어지는 만큼, 잦은 일상점검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언제든 친절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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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은 피스톤 탈거후 실린더 블록의 모습입니다.

 

사진으로 보실수 있듯이 엔진실린더 라이너의 스크레치 모습과 물이 들어온 흔적을 보실수 있는데요.

위에서 보셨듯이 피스톤 과 링 의 파손으로 실린더 라이너의 스크레치가 생겼으며,

엔진헤드쪽 이상으로 물이 들어온 모습입니다. 이번경우는

이러한 여러복합적인 문제로 인하여 엔진부조현상이 나타났다 하겠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더욱많은 정보를 확인하실수있는 홈페이지로 바로이동됩니다.

 

 

위 사진은 엔진헤드의 실린더와의 밀착면 모습입니다.

 

실린더 라이너(엔진연소실)쪽으로 물이 들어온것을 확인하고 헤드를 다시금 살펴본 결과.

헤드면으로 작은 균열이 확인되었는데요. 이처럼 헤드에 균열이 생긴경우 특수용접과 가공으로

재생시킬수도 있으나 균열부위에따라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답니다.

 

다행이 이번경우는 재생이 가능하였지만. 만약 재생이 되지않았다면 신품으로 교체를 해야하는

 상황인지라 볼보 대리점에 문의하니 헤드 신품금액이 3백6십만원이 넘더군요. ;;

(미니굴삭기의 경우 주요부품이 워낙 고가인데다.중고부품을 구하기가 매우 어렵답니다.)

 

이처럼 미니굴삭기는 주요부품 (엔진, 유압계통의 펌프.모터.감속기.컨트롤박스 등)이 전부

수입품으로써 고가 이다보니 문제 발생시 많은 비용과 시간을 낭비하게 된답니다.

 

그러므로 큰 고장으로 부터 예방 차원에서 꾸준히 일상점검을 하시어야하며, 중고 미니굴삭기를

 구입하심에는 더욱 꼼꼼히 살피시어 문제의 소지가 있는 장비는 구입을 피하셔야 겠습니다.

 

누구나 알고있는 사실이지만 좋은 중고미니굴삭기를 구입하시기란 쉬운일이 아니죠.

굴삭기에관한 정확한 전문지식이 필요하기에 일반 구매자분들께서 좋은 중고굴삭기를 구별하여

구입하기란 사실 불가능한 일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하여 지금까지 판매자의 말에 의존하여 복불복식으로 중고굴삭기를 구입하셨는데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굴삭기수리 전문업체인 대성유압기계에서는 직접 좋은 중고굴삭기를

매입하여 올 점검.정비를 거쳐 꼼꼼한 성능테스트로 확인을 거치는 책임정비후 출고준비 시킨답니다.

 

중고미니굴삭기 완벽한 정비로 출고후 보증수리를 약속드리기에 더이상 중고굴삭기 성능문제로

고민하실 이유가 없다 하겠습니다. 이젠 원하시는 모델과 크기만을 고민하십시요.

이외 중고굴삭기 성능과 문제점은 굴삭기 수리전문 업체인 대성유압기계에서 고민하겠습니다.

 

미니굴삭기 에서부터 02굴삭기까지 취급하고있으며,

중고굴삭기에관한 새로운 기준을만들어 나갑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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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은 엔진 실린더 보링후 모습입니다.

 

실린더 면 연마와 함께 라이너 보링되어 깨끗해진 모습입니다. 흡사 신품 실린더와 같은 모습이네요.

 

 

 

위 사진은 조립중인 엔진 실린더의 모습입니다.

 

크랭크 기어와 캠샤프트,브란자기어를 맞추는 타이밍 작업을 끝네고 타이밍 커버를 부착한 모습이며,

크랭크 축으로 각각의 피스톤을 부착하기위해 엔진을 세로로 세워놓은 모습입니다.

엔진 옆으로 피스톤의 모습이 보이네요.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바로이동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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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은 실린더의 각 라이너 안으로 피스톤을 조립한 모습입니다.

 

미니굴삭기는 보통 이처럼 3기통 엔진을 사용하는데요. 문제가 되었던 2번(사진중앙)피스톤은

신품으로 교체를한 모습입니다. 물론 각각의 피스톤 링 또한 모두 교체되었답니다.

 

위 사진은 엔진 브란자의 모습입니다.

 

엔진분해를 위해 브란자를 분해한 모습인데요. 이처럼 엔진분해시 브란자를 같이 분해 해야하는

 일체형과 별도로 분해하지않아도 되는 분리형으로 나누어져 있답니다.

 

위 사진은 분해한 브란자 조립모습 입니다.

 

분해된 브란자를 조립하기위해 부품들을 깨끗이 씻고 있는 모습인데요.

브란자의 주요부품들은 매우 정밀하기에 분해 조립하기가 매우 까다로운 기계장치라 하겠습니다.

 

브란자는 연료(경유)를 엔진으로 보네주는 기계장치로써 1000분의 1의 초정밀도를 요한답니다.

유압장치의 밸브정밀도가 100분의 1을 요하는 고정밀도의 기계장치인것에 비한다면

브란자의 기계장치는 유압장치의 10배에 해당하는 정밀도를 요한다 하겠습니다.

 

이처럼 오랜기간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가 없인 탈부착이 어려운 브란자의 조립모습 입니다.

분야별 전문화된 기술진으로 구성된 대성유압기계의 모습이라 하겠네요.

 

굴삭기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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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은 가공.재생된 엔진헤드의 모습입니다.

 

이처럼 재생이 가능한 부위에 균열이 생긴것에 감사드려야 겠네요 ㅎㅎ;;

신품처럼 깔끔하게 재생된 헤드의 모습이며, 신품가격을 생각하면 .. 후덜덜 하죠.. ㅎ

 

 

위 사진은 엔진실린더 및 브란자 조립후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조립된 엔진 실린더의 모습을 보실수있습니다. 엔진조립완료후 시원시원한 폭발력을 보일

각 실린더의 연소실이 눈부시게 반짝거리는 모습입니다.

 

 

 

위 사진은 수리(재생)된 엔진헤드의 조립모습 입니다.

 

엔진헤드의 수리후 각 부위별 조립을 하고있는 모습이며, 엔진헤드의 흡기와 배기 부분을 관장하는

로커암 조립전의 모습이네요. 엔진 조립의 거의 마지막 단계라 하겠습니다.

 

헤드조립 완료후 실린더와 결합만을 남기게 되었는데요.

강력하면서도 부드러운 엔진음이 기대됩니다.

 

위 사진은 엔진조립 완료후 차량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위 사진으로 엔진이 장착된 모습을 보실수 있으며, 아래 동영상으로 깔끔하게 정비완료되어

완벽한 엔진음을 보이는 영상을 확인하실수 있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누유되는곳이 많았고 엔진부조현상을 보였던 정비전의 모습과는 확연하게 달라진

모습과 엔진음으로 잘 정비되었음을 알수있었습니다.

 

굴삭기 수리에서부터 매입.판매까지 굴삭기에관한 모든것을 전문화된

기술진들이 만들어나가고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언제든 친절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중고 미니굴삭기의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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