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마스pc20 라지에타 기포발생 원인과 증상 알아보기
중고 미니굴삭기를 고르실때 엔진 상태 판별하는 방법중
일반 구매자들이 잘모른는 엔진 과열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예열을 하고 시동을 걸었을때 일발 시동이 되는지
시동이 걸린후 마후라로 매연이 많이 나는지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진동이 심한지는
가장 기본적인 점검 방법이구요
다음은 시동이 걸린 상태로 붐 동작을 해서
부하를 걸어 보아 엔진 rpm이 떨어지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무부하상태에서는 잘 돌아가는데 부하를 걸면
rpm이 떨어지는 장비들도 간혹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시동이 꺼지는 현상을 보이는
장비도 있으니 꼭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기온이 높아지는 여름의 경우는 엔진이 과열이
되는지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엔진 과열이 되는지 판별하는것은 좀 어려운데요
시동을 걸고 라지에타 캡을 열어보아 냉각수
상태를 점검 합니다
부동액이 들어있는지 확인해야 하구요
보조물통에도 냉각수가 정상적으로
들어있는지를 확인 합니다
시동을 걸자마자 바로 냉각수가 순환을 하는지도
확인 합니다
시동을 걸고 바로 냉각수가 순환 한다는것은
써머스탯을 빼놓은 상태 입니다
써머스탯을 빼놓았다는것은 엔진이 열이
난다는것을 의미 합니다
써머스탯이 하는 역활은 엔진이 일정온도
까지는 닫혀 있다가 정상온도까지 상승을
하면 열려서 엔진내부의 냉각수를 라지에타로
순환시켜 과열을 방지 하는역활을 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엔진이 과열되면 써머스탯을
빼버리는데요 이또한 임시 방편일뿐 과열을
막을수는 없습니다
과열되는 시간을 조금 지연시킬 뿐입니다
엔진이 과열이 되는지를 판단 하려면
앞에서 설명드린 부분을 잘 체크 하시고
마지막으로 라지에타 캡을 열어서
기포가 발생을 하는지를 확인 해야 합니다
정상적인 엔진 이라면 기포가 발생을 하지를
않습니다 기포가 발생을 한다는 것은
엔진 상태가 정상이 아니라고 판단 하시면 됩니다
라지에타 캡을 열어보았을때 기포가 생기면
엔진 압축압력이 샌다는것을 의미 합니다
압축압력이 새는 이유는 헤드 가스켓이 파손되어 새는경우와
엔진 헤드가 균열이 가서 새는 경우 두가지 입니다
헤드 가스켓이 파손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헤드자체가 균열이 가는 것은 드문 편입니다
헤드가 균열이 가면 육안으로 식별이 가능 합니다
수리는 힘들고 교환을 해야 합니다
당연히 비용은 많이 나옵니다
농장에서 사용하는 장비들은 가동시간이 적어
엔진상태가 조금 나빠도 잘 모르시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처음 중고 장비를 고르실때 꼼꼼히 확인 하셔야
나중에 수리비용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애초에 정상이 아닌 장비를 구매 하셔서 6개월이나
1년이 지나서 증상을 알고 나면
그 수리비는 고스란히 구매자님 몫으로 돌아옵니다
상태가 아주 심하지 않으면 모르고 사용을
하시는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써머스탯을 제거한 장비들도
상태가 심하지 않으면 6개월이나 1년정도는
증상을 모르고 사용하십니다
중고 미니굴삭기를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미니굴삭기는 년식이 오래되어도 관리가
잘된 장비와 년식이 좋아도 상태가 엉망인
장비가 있습니다 극단적인 예를 들자면
년식이 좋다는 이유로 안좋은 장비를 더많은
비용을 주고 구매 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대성유압기계
010 3388 3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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