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톤 차량에 2톤 타다노 크레인 설치 작업 사진입니다
이번에 설치 할 차량은 기아 1.2톤 표준캡 차량 입니다
지금까지는 킹캡으로 설치를 많이 하였는데요.
킹캡 이랑 표준캡을 설명 드리자면 운전석 뒷쪽에 공간이 있으면
킹캡 없으면 표준캡 입니다
크레인 설치하기에 용이한 차량은 표준캡입니다
크레인이 설치되면 아웃트리거가 밑으로 내려오는데요
아웃트리거가 차지하는 공간이 킹캡은 아주 협소 합니다
적재 공간도 작아지고 그래서 표준캡을 권장해 드립니다
대성유압기계
010 3388 3788
크레인 측면 입니다 크레인이 차지하는 공간 면적은
적재함 앞에서 부터 580미리 입니다
타다노 크레인의 장점중에 한가지는 크레인이 운전석 탑높이보다
높지가 않다는 것입니다 또 적재함 가로로 배치되어서 적재공간을
최대한 할용할수가 있습니다
대성유압기계
010 3388 3788
진공밸브 입니다 pto를 작동시키는 중간 밸브 역활을 합니다
차량에서 나오는 진공 압력을 이용해서 PTO 기어를 맞물리게도
하고 중립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PTO 진공밸브로 전기 신호를 주는 스위치 입니다
차량에 있는 퓨즈 박스에서 전기를 인출해서
크레인 작동을 제어 합니다
크레인 붐대를 보시면 타 크레인에 비해 많이 굵어 보입니다
일반 1톤 차량에 설치 하는 크레인중 제일 용량이 큽니다
크레인 작업하실때는 제일 중요한 부분이 안전에 관한
사항입니다 모든 중량물 작업이 다 마찬가지 이지만 특히 크레인
작업시에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가 않습니다
처음 작업하시는 분들이 제일 많이 잘못아시는 부분이
크레인 용량에 관한 사항입니다 1톤 짜리 크레인이라고하면
무조건 1톤을 들어올릴수 있다고 생각들을 하시는데요
실상은 그렇치가 않습니다 붐을 1단 2단 빼고 붐대 각도에 따라
들수 있는 중량은 점점 줄어 듭니다 안전을 고려해서 보면
간단히 알아두셔야 할것은 실제 작업중량은 용량의 50%정도
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1톤 크레인으로 1톤을 들어서 작업을
하신다는 분도 계십니다 제가 보기에는 조금도 자기 안전에 대해서는
생각을 안하시고 작업을 하시는 겁니다 소형이든 대형이든 크레인
작업중 사고가 나면 대형 사고라는 것을 항상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중량물을 들어 올릴때 사용하는 후크라는 장치 입니다
후크에 장착되어 있는 베어링이 고착이 되어 교환
작업을 하였습니다
차량을 지지하는 아웃트리거 입니다
타다노 크레인 운전석 아웃트리거는
45도 각도로 나와서 지면을 지지 합니다
중량물 작업시에는 아주 가벼운 물건이라도
항상 아웃트리거를 땅에 지지해야 합니다
안전사고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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