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대성유압기계 문의 _ 010 3388 3788
중고 미니굴삭기/미니굴삭기수리

미니굴삭기 미니포크레인수리 코마스pc18굴삭기수리 소형굴삭기매매

by 대성유압기계 2016. 7. 16.

 

미니굴삭기 미니포크레인수리 코마스pc18굴삭기수리 소형굴삭기매매

 

 

코마스pc18 굴삭기 수리

 

 

7월도 어느덧 중순이 지나고 있는데요. 덥고 습한 날씨에 불쾌지수마져 따라 오르지만, 나름 즐거운

하루하루를 보내려 노력한답니다. 여러분도 즐거운 주말 보네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코마스pc18 모델의 미니굴삭기 정비,수리에 관하여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시동이 걸리지 않는 증상으로 입고가 되었으며, 진단해본 결과로는 스타트모터가 플라이휠을

제대로 돌려주지 못하는 현상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엔진 최초 시동시 키를 돌리게되면, 키에서 시동 신호가 나가게 되며, 스타트모터로 전기가

들어가 엔진을 구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스타트모터와 엔진 구동 기어가 맞물리는 플라이휠

원형톱니 모양의 링기어가 부착되어 있는데, 이곳의 마모가 의심되는 사항이었습니다.

 

하여 정확한 진단과 정비를 위하여 엔진탈거 및 분해 작업을 하게 되었으며, 확인결과 의심되었던

플라이휠의 링기어가 마모 되었음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플라이휠의 링기어가 마모되는 원인으로는 스타트모터 불량으로 볼수 있습니다.

시동시 스타트모터의 기어가 튀어나오며 플라이휠의 링기어와 맞물려 돌려주게 되는데요

스타트모터에서 밀려나오는 기어가 다 나오지못하여 링기어와 정확히 맞물리지 못하고

돌려주다 보니 이처럼 링기에 마모 현상이 발생한다 하겠습니다.

 

하여 스타트모터 또한 같이 정비를 요한다 하겠으며, 또한 플라이휠 안쪽으로 크랑크 리데나

(오일패킹)에서 오일 누유현상이 발견되어 교채를 하게 되었습니다.

 

마모된 플라이휠의 링기어만 별도로 부속이 나오며, 부속품 금액 확인결과 그다지 큰 금액은

(20만원가량) 아니지만 스타트모터의 경우 코마스 정품가가 150만원이 넘는 큰 금액인지라

가공을 거쳐 재생.수리하는 방향으로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매번 느끼지만 미니굴삭기의 경우 대부분의 부속품이 국산화가 되지못하다보니, 부속품

하나하나 고가로 형성되어 있다 하겠습니다. 하여 평소 일상점검을 꾸준히 하시며,

관리하시는 것만이 고장율을 최소화 하는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플라이휠의 링기어 마모를 예방하기위해선 평소 시동간에 원할히 작동되는지

여부를 확인하셔야하며, "기릭 기릭" 하는 소리와함께  원할한 시동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스타트모터 정비,수리를 하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사진으로 보실수 있듯이 코마스 미니굴삭기의 경우 상부 운전석이 앞으로 젖혀지며 오픈되는

구조인지라 타 기종보다 정비에있어 효과적이라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으로 정비과정 전반의 모습을 확인하실수 있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친절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www.ds4989.com

 

 

 

 

 

 

 

위 사진은 코마스 018 미니굴삭기 엔진탈거 모습입니다.

 

사진으로 보실수 있듯이 운전석이 앞으로 젖혀지며, 완전 오픈되는 타입으로 설계된 코마스

미니굴삭기는 신속하고, 효과적인 정비를 할수있다 하겠습니다.

 

 

 

 

 

 

 

 

 

 

 

 

 

 

 

 

 

 

위 사진은 정비를 위한 엔진 분해 모습입니다.

 

역시 플라이휠의 링기어 부분의 마모가 확인되었으며, 스타트모터의 기어부분 및 작동에 있어 문제점이 발견되었습니다. 플라이휠 탈거과정에서 엔진 크랑크 리데나 부위 누유 현상또한 발견되었네요.

 

일반 자동차에선 엔진 동력이 기어변속장치인 밋션으로 연결되지만 굴삭기의 경우는 유압펌프와

바로 연결되어 있음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엔진동력을 받아 회전하는 플라이휠과 유압펌프를

연결해주는 카플링(플라이휠 옆으로 깡통에 담긴 고무 뭉치)을 보실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더욱많은 정보 및 매물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www.ds4989.com

 

 

 

 

위 사진은 마모된 플라이휠 링기어 및 크랑크 리데나 교체 모습입니다.

 

엔진의 유압펌프 연결부위 만을 분해하여 플라이휠 탈거 작업을 거치어

마모 및 파손된 부위의 단순 교체 작업을 통한 정비과정의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다지 어려운 작업(정비)내용은 아니지만 엔진 탈거과정을 거쳐야 하기에

번거러운 작업과정 이라 하겠습니다.

 

 

 

위 사진은 엔진조립후 스타트모터 교환 모습입니다.

 

스타트모터의 마모된 기어부분만의 부속품이 나오지 않는지라,

수리된 중고 재품으로 교환하게 되었네요.

 

신품 스타트모터의 가격이 워낙에 비싼지라 어쩔수 없는 선택이라 하겠습니다.

 

 

 

위 사진은 정비완료된 엔진을 원위치에 조립하는 모습입니다.

 

엔진을 차체로 부터 고정시켜주는 엔진미미 조립후 라지에터와 펜을 연결하고 전기장치 및

유압펌프의 유압라인 연결등 각 부속품 조립을 하는 모습입니다.

 

이후 굴삭기 후면부 조립과 굴삭기 무개중심을 잡아주는 웨이트 조립을 끝으로 엔진부착 작업을

마무리 한다 하겠습니다. 오렌경험에 의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신속.정확하게 정비하는 모습이네요.

 

언제나 입고된 차량에대한 책임정비를 실시함은 물론 꼼꼼한 성능테스트를 거쳐 출고시킨답니다.

 

미니굴삭기 수리 전문업체로써 미니굴삭기에관한 모든것을 취급하고있습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언제든 친절상담해 드릴것을 약속 드립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www.ds4989.com

 

 

위 영상은 정비 완료후 시동테스트 모습입니다.

 

보시는데로 한번 시동에 힘차게 돌아가는 엔진의 모습을 보실수있으며, 시동불량 증상을

속시원히 해결되었음을 알수있습니다.

 

1발시동의 속시원한 엔진음은 언제들어도 듣기좋은 소리가 아닐수 없네요. ㅎㅎ

이상으로 코마스pc18 미니굴삭기 정비에관한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