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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미니굴삭기/미니굴삭기수리

칼마지게차 컨트롤블록 수리 유압유누유

by 대성유압기계 2019. 11. 25.



칼마지게차 30톤 컨트롤블록을 수리의뢰를 받았습니다

30톤 정도 되는 대형 지게차라고 합니다

컨트롤블록에서 유압유가 새어 나온다고 증상을 말씀해 주셨는데요

사진상으로 보이는 니뿔을 제거한 구멍 좌측으로 실금이 가있는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유압유가 새는경우는 대부분이 옆에 니쁠에서 새어나와

흐르는 경우입니다  자세히 육안으로 확인해서 니쁠인지 블록인지를

판단을 해야 합니다




균열이 간 구멍안에 체크밸브를 제거 한후 가공작업으로 균열이 간

끝지점을 찾아야 하는 작업 입니다

알미늄 재질로 된 컨트롤블록에서는 간혹 균열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질이 약한 편이라 그런 현상이 발생을 하는것 같습니다

보통은 부품을 구해서 교환을 하는것으로 작업을 마무리 하지만

구하지 못할때는 가공해서 용접작업으로 수리를 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잘 하지 않는 작업 입니다

가공해서 약품으로 확인하고 이작업을 여러번 반복해야 하고

균열이 많이 진행되었다면 확인과정에서 포기해야 할때도

많습니다





니쁠 나사부분을 가공하고 균열이 간 방향으로 밀링작업으로

파서  확인을 합니다

균열이 끝나는 지점까지 조금씩 가공하고 약품으로 확인하고

또 가공해서 확인 하는 작업을 여러번 반복 해야 합니다






사진상으로 보면 처음보다 아주 많이 옆으로 가공이 된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처음 생각보다 범위가 점점 넓어져서 수리가 될지도 의심스런  상태 입니다

범위가 넓어지면 용접작업도 어려워지고 다시 원상복구 하는 가공작업도

까다로워 집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p라고 적힌 니쁠구멍 옆으로 가로로 빨간색 선이 보입니다

약품으로 확인해보면 육안으로 균열이 간부분이  확인이 됩니다

다시 가공작업으로 범위를 넓혀야  하는 상태 입니다



균열이 간 마지막 끝단 부분을 찾아내서 용접작업으로 공간을

채운후 다시 니쁠이 조립 될수 있도록 나사산을 선반으로 가공작업을

합니다  운이 좋아서 파낸 부분으로 내부 관통하는 통로는 없습니다






원형대로 다시 복원된 유압니쁠  구멍 입니다

장비에 있어서 유압컨트롤 블록은 유압을 분배하는

부품이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압유 누유로 수리를 많이 하는데

블록자체가 균열이 가서 수리하는경우는 아주 보기 힘든

케이스 입니다  대부분이 니쁠에 고무 0링이 경화되거나

끊어져서 유압유가 새는 경우 입니다





원상 복구 작업을 마무리한 후 압력이 걸리는  라인에 유압을

걸고 압력을 200bar 이상 걸고 누유가 되는지 확인 작업을

합니다  일주일 이상 걸려서 작업을 마무리 한거라

좀 긴장되는 맘으로 테스터 작업을 했습니다

하루정도 테스트하고 누유 되는지 확인 하였습니다

다행히도 새는 부분은 없고 잘 수리가 된것을 확인하고

출고 했습니다


대성유압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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