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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미니굴삭기/미니굴삭기수리

미니굴삭기 코마츠3D75 엔진 수리

by 대성유압기계 2019. 3. 31.



코마츠 미니굴삭기 3D75엔진 수리건


구형 코마츠 엔진이 입고 되었습니다

코마츠 장비는 부품 수급이 잘 되지를 않아 좀 걱정을 했습니다

아주 구형모델 이기도 하구요  엔진은 보통 얀마 엔진이 올라가는데

조금 변형을 주어서 얀마 3TN 모델이랑 일치 하지는 않습니다

엔진이 열을 많이 받아서 상태를 확인 하기 위해 일단은 분해를 하였습니다

엔진이 문제가 생겨서 탈착해서 분해를 하면 수리 비용이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평상시에 오일 게이지로 점검하고 냉각수 점검하고 몇분정도만

시간을 내서 확인 해 보셔야 합니다 


대성유압기계

010  3388  3788




피스톤 형상이 조금 다른데요 장착되어 있는건  3링이고 새로 교환하는것은

4링 짜리 입니다  기존 피스톤 보다 개량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두 4링 짜리는 처음 보는데요 압축이나 오일 윤활 작용은 훨씬

나아질거로 생각 됩니다


대성유압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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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쪽 리데나 이구요 엔진 수리시 필수적으로 교환 하는

품목입니다 이 리데나에서 오일이 새면 엔진과  펌프 사이 접합면에서

누유현상이 일어 납니다  오일 색깔이 까만색이면 엔진오일이 크랭크

리데나에서 새는 것이고 투명한 색깔이면 유압펌프 앞쪽 리데나에서

유압유가 누유되는 것입니다



피스톤 치수가 조금 차이가 나서 가공작업을 하였습니다

피스톤 높이가 0.3미리가 차이가 났습니다

선반에 올려서 가공 하였는데 지그가 잘 맞지를 않아

시간이 엄청 많이 걸렸습니다




헤드 조립후 밸브 간극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밸브 간격이 맞지 않으면 출력이 떨어지고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을 합니다








헤드를 탈거하고 상태를 확인 하였는데 1번 실린더 상태가

가장 심각 했습니다  폭발이 잘되지를 않아 엔진 부조 현상과

매연이 심했을 거라 짐작 됩니다





1번 실린더 피스톤 입니다

피스톤이랑 실린더 내벽이 마찰로 인해 스크래치가

심하게 나있습니다 피스톤은 교환 해야하구요

실린더 라이너도 교체해야하는 상태 입니다

보통은 실린더 라이너까지 교체 하는 경우는 잘없습니다

이 엔진은 상태가 매우 나쁜 케이스입니다

일반적으로 오일양이 부족하거나 오일 펌프가 제 역활을

하지못하면 크랭크 메달이 손상이가고 크랭크 까지 손상이 갑니다

그림과같이 피스톤이 실린더 내벽을 손상시키는 경우는

냉각수가 부족하던지 워터펌프가 고장이 나서 냉각작용이

되지를 않아 엔진이 과열 되었을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크랭크를 탈거 하기위해 전면에 타이밍 기어를 분해 합니다

타이밍 기어룰 분해 하실때는 캠축 크랭크 풀리 기어 부란자 기어

노치를 정확하게 맞추어야 합니다 분해시 마킹이 잘 보이지를

않으면 표시를 하고 분해 합니다












실린더 블록과 헤드 면을 연마한 사진입니다

실린더 라이너도 가공작업을 해 왔습니다

이 엔진은 실린더 면과 헤드 면도 많이 뒤틀린 상태 였습니다

엔진이 과열되면 헤드면이 평면이 안되고 굴곡이 생깁니다

그렇게 되면 헤드 가스켓 사이로 압축 압력이 새어 나오게 되고

그로 인해 엔진은 더 열을 받게 됩니다

압축 압력이 새어 나오는지를 알수 있는 방법은 라지에타 캡을

열어서 기포가 생기는지 확인 하시면 됩니다

중고 장비를 구매 하실때도 필히 점검 하셔야 할 사항 입니다

중고 장비 파시는 분들도 잘 모른는 사항이라 .....

엔진이 데미지를 먹은 상태인지 알수 있는 방법입니다

미세하게 기포가 생기는 경우는 엔진 시동을 걸어봐도

바로 증상을 알수가 없습니다 사진과 같은 상태가 되려면 몆달 뒤에 일입니다

그때 가서는 구매자가 자비로 수리를 하시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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