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대성유압기계 문의 _ 010 3388 3788
중고 미니굴삭기/미니굴삭기수리

010급 미니굴삭기, 구보다 U-10 정비 이야기~

by 대성유압기계 2018. 8. 11.


미니굴삭기 정비에 관한 이야기~



구보다 U-10 미니굴삭기 정비내용



막바지 여름 휴가를 위한 최장5일의 황금 연휴가 시작되었네요.

바다로,산으로 떠나~ 즐거운 시간을 보네며, 지친 몸과마음에 힐링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은 010급(자체중량 1톤)의 미니굴삭기, 구보다 U-10 의 정비내용으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입고당시 정비의뢰된 내용으로는, 하부 중앙 아랫쪽 누유현상으로 입고 되었으며,

담당 엔지니어에 의해 점검결과, 스윙감속기에서 누유가 되고있음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누유 원인을 확인후 스윙감속기 탈착을 준비함에 있어, 스윙감속기를 고정 시키는

볼트가 모두 파손되어 있음을 알수 있었는데요.


때문에 스윙감속기가 고정되지 못하고 유격이 발생하면서 진동으로 인한 내부 리데나

등의 손상으로 누유가 되었음을 알수 있었습니다.


스윙 감속기의 탈착 및 파손된 고정볼트 교체와 차체 고정장치의 텝 자리를 다시 만드는

작업을 실시하여야 하는 만큼, 작업공간 부족으로 인해, 엔진 탈착을 실시하여,

정비에 필요한 공간을 확보하게 되었네요.


이후 스윙감속기 탈착 및 정비작업을 거치게 되었으며, 고정부위 텝 자리정비 와

노후 유압라인 교체 등의 정비를 실시 및 엔진오일 교환 등 소모품 교체를

끝으로 정비를 마치게 되었답니다.


이후 작동테스트 과정을 거치며, 정비내용간의 하자여부를 꼼꼼히 체크하게 되었는데요.

기존의 누유 부위가 완벽 정비되었음을 확인할수 있었네요.


아래로 이번 정비내용에 대한 상세모습 및 그에따른 부가설명을 확인 하실수 있으시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언제나 친절상담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www.ds4989.com




위 사진은 입고당시의 구보다 010 미니굴삭기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하부 아랫쪽으로 유압유 누유가 되고 있는상태로 입고된 모습이 되겠으며,

담당 엔지니어의 작동테스트를 통한 점검을 실시하게 되었답니다.


작동테스트 간에 유압유가 압력을 받아 뿌려지는 식의 누유가 아닌, 압력을 받지않고

흐르는 식으로 누유가 되고 있음을 확인할수 있었는데요.


이는 유압라인(호스) 파손으로 인한 누유가 아닌, 기계적 결함으로 인한 누유임

미루어 짐작 할수있겠습니다.




위 사진은 누유 부분에대한 정밀점검을 실시하는 엔지니어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기계적 결함으로 인한 누유가 의심되는 만큼, 스윙감속기 및 센터 쪼인트 등 주변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는 기술진의 모습이 되겠네요.


확인결과 스윙감속기 아랫쪽(피니온 기어 회전축 부위)에서 누유가 발생됨을

확인할수 있었으며, 스윙감속기를 고정하고있는 볼트파손으로 인한 감속기 자체의

유격이 발생되고 있음또한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스윙감속기를 고정하고 있어야할 고정볼트가 모두 파손되면서, 차체에 고정되지

못한체 작동되었던 스윙감속기는 자체 유격발생으로 인한 충격으로 인해

누유가 발생되었음을 미루어 짐작할수 있는 부분이네요.







위 사진은 엔진 및 스윙감속기 탈착 모습이 되겠습니다.


스윙감속기 탈착 및 고정볼트의 파손에따른 볼트 파손부위 제거와 함께,

차체 텝 자리 가공을 위한 작업을 실시함에 있어, 정비공간 확보가 필요하였는데요.


이에 엔진을 탈착하여 정비에 따른 공간을 확보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위 사진은 스윙감속기 정비 모습이 되겠습니다.


탈착한 스윙감속기를 분해.정비하는 모습으로써, 피니온 기어 회전부위의

리데나 교체 및 O링 교환 작업을 실시. 정비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위 사진은 스윙감속기 고정부위의 파손된 볼트 제거작업 및 차체 텝 가공작업 모습이 되겠습니다.


엔진탈착으로 주변 공간을 확보후, 파손된 볼트 제거 작업과 차체의 텝 가공을 실시하는

담당 엔지니어의 정비모습을 보실수 있겠네요.


구슬땀을 흘려가며, 좁은 곳으로 손을 넣어가며, 작업에 열중하는 프로의 모습이 되겠답니다.










위 사진은 스윙감속기 장착 및 노후 유압라인 교체 모습이 되겠습니다.


누유부위 정비를 완료한 스윙감속기를 재위치에 장착 고정하며, 노후 유압라인

교체 등의 작업을 실시하는 기술진의 정비모습이 되겠네요.







위 사진은 엔진 장착 모습이 되겠습니다.


정비간 공간확보를 위해 탈착해 두었던 엔진을 장착하는 모습으로써,

주변 부속품 조립 및 엔진오일 등 각기 소모품 교환또한 실시하였답니다.





위 사진은 정비 완료후, 작동테스트 실시 모습이 되겠습니다.


정비내용간의 하자여부를 확인하며, 여러 점검을 실시하기 위한 작동테스트를

실시함으로써, 정비내용에 관한 재차 확인 작업을 실시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이렇게 누유 부위 확인 및 여러 점검을 끝으로 마무리 공정을 실시하게 되겠네요.




위 사진은 구보다 010 미니굴삭기의 정비 완료후 모습이 되겠습니다.


누유 부위에 관한 정비를 완료하며, 각기 소모품 교환에 관한 정비를 마무리하게

되었는데요. 담당 엔지니어의 시운전을 통한 여러 작동 테스트를 거쳐,

최종 정비를 완료한 모습이 되겠습니다.


이렇게 문제부위의 깔끔한 정비를 끝으로 오늘도 보람을 느끼는 하루였답니다.


오늘 주말을 시작으로 연휴기간동안 좋은 시간 보네시길 바라며,

오늘 준비한 구보다 U-10 미니굴삭기에 대한 정비내용 포스팅을 마무리 할께요.~ (__)


미니굴삭기 정비를 전문으로 중고미니굴삭기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나가는

대성유압기계 였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www.ds4989.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