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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미니굴삭기/미니굴삭기수리

미니굴삭기수리 중고미니굴삭기 미니굴삭기정비내용 미니포크레인관리

by 대성유압기계 2017. 11. 16.

 

미니굴삭기수리 중고미니굴삭기 미니굴삭기정비내용 미니포크레인관리

 

 

각종 미니굴삭기 정비내용

 

 

한낮으로도 제법 쌀쌀한 기온에 히터를 옆에두고 이렇게 포스팅을 준비해 본답니다.

오늘 오전에 이어 오후의 포스팅 내용으로는 미니굴삭기 정비에 관하여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각종 미니굴삭기의 가장 흔한 정비 내용으로써, 붐 실린더(유압실린더) 씰페킹 교환 과

엔진계통의 누유, 연료계통의 이상, 하부 부속품 마모로 인한 교체작업 등의 내용으로 

입고 정비되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미니굴삭기 사용중 연료부족으로 시동이 꺼진후, 다시 연료를 채우고 재 시동시,

시동불량 현상에 대하여 문의를 주시는데요.

 

간단히 원인부터 설명드리자면 연료탱크 내부의 찌거기가 연료라인을 막으면서 생기는 현상으로

연료탱크에서 연료모터, 연료필터로 연결되는 연료라인을 연료탱크에 가까운쪽 부터 하나씩

풀어가며, 연료가 잘 나오는지 확인을 합니다.

 

이후 막힌 연료라인을 찾았다면(보통은 연료탱크에서 나오는 첫번째 연료라인이 막힘) 입으로

불거나, 철사와같은 것으로 연료라인을 뚤어주게 되면 시원스레 흘러나오는 연료를 확인

하실수 있겠습니다. 이후 분리한 연료라인을 조립후 시동을 걸어보시면.. 부릉~ 하고

시원스럽게 시동이 걸림을 확인하실수 있겠네요.

 

아래로 이외 여러 정비내용의 사진을 확인하실수 있겠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언제나 친절상담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www.ds4989.com

 

 

 

 

위 사진은 미니굴삭기의 붐 실린더(유압실린더) 씰페킹 교환 모습이 되겠습니다.

 

유압실린더의 씰페킹은 정기적으로 교체를 요하는 소모성 부속품으로써, 실린더 캡 과 로드의

피스톤에 각각 씰페킹이 조립되게 된답니다.

 

캡 쪽의 씰페킹에 마모가 발생시엔 실린더 밖으로 누유가 확인되며, 실린더 로드에 조립된

피스톤 부위의 씰페킹 마모시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낙하 방향으로 붐 이 내려가는 현상을

보이게 된답니다.

 

굴삭기엔 보통 붐, 암, 버켓의 움직임을 담당하는 3개의 유압실린더가 장착되어 있으며,

미니굴삭기의 경우 붐 각도조절 실린더가 추가되어 총 4개의 유압실린더가 있답니다.

 

위 사진은 각 각의 실린더 씰페킹을 교체하는 모습으로 유압실린더 캡을 분해, 로드 와

유압실린더 듀브를 분리하여 정비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위 사진은 연료 모터와 교체와 엔진오일 등 소모품 교체 모습이 되겠습니다.

 

시동불량의 문제로 입고되었던 미니굴삭기로써, 점검결과 연료모터 문제로 확인,

해당 부속품 교체와 오래되어 전압이 약해진 베터리 교체, 엔진오일 등 각 소모품

교체 작업을 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굴삭기 뿐 아니라 모든기계장치는 사용간에 주기적인 점검 과 소모품 교환를 실시하여야만

오랜기간 고장없이 잘 사용할수 있겠답니다.

 

이에 미니굴삭기 사용에 있어 꾸준한 일상점검으로 차량을 관리하신다면

큰 고장없이 오랜기간 훌륭한 작업 파트너로써의 역활을 톡톡히 해 낼 것이랍니다.

 

 

 

 

 

 

 

 

 

위 사진은 각 부분별 정비 모습이 되겠습니다.

 

오랜 세월로 인한 누유 및 각 부위, 마디별 유격현상을 정비하는 모습으로써,

전문 엔지니어에 의해 하나하나 분해, 점검.정비되는 모습이 되겠네요.

 

이외 굴삭기 버켓 자동교환 장치인, 유압식 자동링크 설치를 위한 솔밸브 장착

모습도 보실수 있겠는데요.

 

유압펌프에서 동력을 받는 P라인, 받은 동력을 링크 장치로 보내고 받는 A,B라인 과

돌려받은 유압유를 유압탱크로 보내는 T라인, 이렇게 4개의 유압포트가 있답니다.

 

여기에 전원 스위치를 연결 사용가능토록 전기솔이 장착.조립된 버켓 링크장치의

솔밸브를 위치에 맞춰 장착 하는 모습이네요.

 

 

 

 

 

위 사진은 하부 부속품 교체 모습이 되겠습니다.

 

하부를 구성하고 있는 부속품으론 주행모터.감속기 외 스프라켓, 아이들로러, 하부로러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일반적인 소모품처럼 자주 교체하지는 않지만 사용하기에 따라 교체를

요하는 일종의 소모품으로 아이들로러, 하부로러, 스프라켓이 여기에 해당 되겠습니다.

 

위 사진의 미니굴삭기도 아이들로러의 베어링 불량 및 자체 마모로 인해 교체작업을 실시하는

모습이 되겠으며, 스프라켓 역시 자체 마모로 인해 교체하게 되었네요.

 

하부의 각 부속품들은 사용자의 관리여하 또는 조작습관에 따라 마모도가 결정되므로,

부드러운 굴삭기 조작을 통하여 오랜기간 사용이 가능하겠답니다.

 

 

 

 

 

 

 

위 사진은 엔진 누유, 전기장치 정비 등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엔진 로커암 커버에서 엔진오일 누유발생 및 브란자와 연료노즐의 조립부위에서 연료누유

가 발생되어, 이에 해당정비를 실시하는 모습이 되겠으며, 충전계통의 문제로 레귤레이터

교체 및 각 전기라인을 점검.정비하는 모습을 보실수 있겠습니다.

 

엔진 계통의 누유 및 각 전기라인의 이상여부는 화재로 이어질수 있기에 일상 점검중

빠트려선 안될 중요한 점검사항이라 하겠네요.

 

미니굴삭기 정비를 전문으로 각종 유압기계장치 수리 및 재작 등,

굴삭기 부품, 여러 궁금증을 한곳에서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언제나 친절상담을 약속 드리며,

오늘하루도 멋진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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