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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 010 미니굴삭기 수리내용
여기저기 핀 꽃향기와 봄 축재의 분위기를 머금었던 4월도 이제 마지막 한주를 남기고있네요.
이번주가 지나면 이제 5월 가정의 달이죠~ 연이은 봄기운을 다가오는 5월에도 가족들과 함께
즐겁게 보네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미니굴삭기 중에서도 소형급에 속하는 010급(자체중량 1톤) 두산 미니굴삭기의
정비내용으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입고당시 정비 의뢰내용으로는 상부의 붐 연결부위 파손으로 인하여 용접이 필요한 상황
이었으며, 붐 뿌라켓을 비롯하여 붐, 암 의 각각의 연결부위의 손상으로 많은 유격 발생,
버켓 자동링크 장치 풀림현상, 메인 조종레버의 많은 유격발생, 각 부위별 누유현상 등
전체적 점검.정비를 요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두산 010 미니굴삭기는 보통 농가 등에서 농업용으로 많이 쓰이며, 작업간에 크게 무리한
내용으로 쓸일이 없어 이처럼 파손되어 들어오는 경우가 잘없는데요.
붐 과 암을 비롯하여 너덜너덜한 상태로 보아 평소 작업간 구리스 주입을 하지않고,
마구잡이식으로 사용을 하였음을 미루어 짐작할수 있겠습니다.
미니굴삭기의 경우 차체가 작아진 만큼 붐 간의 연결 핀 등 차체 부속품 또한
작기에 작업 전후 잦은 구리스 주입과 무리한 작업내용을 피하며, 평소 일상점검을
꾸준히 하신다면 오랜기간 고장없이 잘 사용하실수 있겠습니다.
아래로 상세 정비내용의 설명과 사진을 확인하실수 있겠으며, 이외 정비에관한
문의 사항은 언제나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미니굴삭기 정비, 중고미니굴삭기 판매에 있어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여러분께 보답하겠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위 사진은 두산 010 미니굴삭기의 메인 조종레버 분해 모습입니다.
사진으로 보실수 있듯이 두산 010 굴삭기의 경우 메인 조종레버가 컨트롤 박스와 직접 연결
되어 밸브를 열고.닫아주는 방식의 롯트 타입으로써, 구형 굴삭기에서 많이 볼수 있는 방식입니다.
이번처럼 롯트의 부싱이 닳아 유격이 생기는 경우또한 잘 없으며, 컨트롤 밸브와 직접 연결.
작동하기에 고장율이 거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섬세한 조작에 있어서는
그 조작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겠네요.
제 역활을 100% 해낸다 하더라도 섬세한 조작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는데다 이번과 같이
부싱과 볼의 마모로 유격이 심화되어 조종간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정비를 결정하여
유격부위 부싱 교환 등의 작업으로 정비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두산 010 미니굴삭기의 버켓 자동링크 정비 모습입니다.
버켓 자동링크 장치가 풀리는 현상의 경우 작업간이나 작업 전.후 버켓이 의도치 않게 풀리면서
사고로 이어질수도 있는 만큼 꼭 점검을 요하는 사항이라 하겠습니다.
이러한 경우의 원인으로는 버켓링크 조작 스위치의 불량, 솔밸브 전기장치 결함, 링크 장치의
A.B 유압라인이 바뀌어 풀리는 현상이 발생할수 있으며, 유압링크 장치의 유압실린더 씰 패킹
손상으로도 이처럼의 문제가 발생할수 있답니다.
이번의 경우는 점검결과 솔밸브 등 전기 장치의 결함은 아닌것으로 판단되어, 링크장치의
실린더 씰패킹 결함을 의심, 분해한 결과 피스톤 씰 패캉의 손상이 확인되었으며, 이에
씰페킹 교체로 문제점을 해결 하였으며, 링크 자체 연결마디의 마모현상 까지 부싱 교환
작업을 실시하여 정비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위 사진은 메인붐 실린더의 씰페킹 교환 모습이 되겠습니다.
유압실린더의 원할한 작동과 누유를 막아주는 씰페킹 노후로 인하여 실린더 외부로의
누유가 발견되어 교체작업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주기적으로 교체를 요하는 부속품중 하나인 씰 페킹으로 유압실린더 외부로의 누유 발생이나
붐 이 흘러 처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위 사진은 붐 전체 탈거 및 붐 뿌라켓 탈거 모습이 되겠습니다.
굴삭기 상부와 붐을 이어주는 부위의 손상으로 상부 이음세 용접을 요하는 상황으로써,
붐 전체 탈거 및 주변 유압라인 제거 등 의 작업모습이 되겠네요.
위 사진은 상부 손상부위 용접 모습이 되겠습니다.
파손.손상부위의 정확한 확인과 파손부위의 정확한 접지를 위하여, 유압자키를 이용하여
뒤틀린 부분을 바로잡고 정확한 자리를 찾아 접지.용접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40여년 용접경력 기술진의 섬세하면서도 능숙한 정비과정을 보실수 있겠으며, 본연의 상태로
정확히 위치를 잡아 정비.용접 완료된 모습이네요.
위 사진은 붐 뿌라켓의 정비 모습이 되겠습니다.
굴삭기 상부와 붐을 이어주는 뿌라켓의 모습으로써, 센터 핀, 붐 연결 부위 등 각 연결부위의
마모가 심각하여 제 역활을 다할수 있겠끔 정비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손상 부위별 가공 및 부싱제작 교체 등의 정비과정 으로 본연의 모습을 되찾았네요.
위 사진은 상부와 뿌라켓 조립 및 붐 연결 모습이 되겠습니다.
문제 부위별 정비과정을 통하여 하나씩 조립되어가는 두산 010 미니굴삭기의 모습으로써,
모든 정비후의 탄탄한 모습이 기대되네요.
위 사진은 붐 과 암 의 연결부위 마모로 인한 유격문제를 정비하는 모습입니다.
오랜시간의 마모로 인하여 붐 과 암 의 연결부위 마모가 심각한 상태를 보이고 있었으며,
위 문제 해결을 위해 각기 별도의 크기별 부싱 가공.제작 으로 문제부위를 정비하는 모습입니다.
위 사진은 각 부위별 소모품 교환과 점검.정비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스윙 및 각 붐으로 들어가는 구리스 주입라인의 교체 와 각 유압.연료라인 누유 점검,
엔진오일 등 각기 소모품 교환 등 의 정비모습이 되겠습니다.
위 사진은 모든 정비를 마친 후 작동테스트를 완료한 두산 010 미니굴삭기의 모습입니다.
입고당시 너덜너덜 했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졌음은 물론 조금의 유격도 없이
탄탄한 붐의 자태와 시원스런 동작 모습을 자랑하는 녀석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정비 완료된 녀석의 모습에 차주분의 만족스런 모습을 볼수있어 더욱 뿌듯해 지는
정비 내용이었으며,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책임정비에 임하여 더욱 만족스런
결과로 보답하고자 노력 하겠습니다.
미니굴삭기 정비 및 중고미니굴삭기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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