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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미니굴삭기/미니굴삭기수리

미니굴삭기수리 중고미니굴삭기 얀마굴삭기입고후정비과정 소형굴삭기

by 대성유압기계 2017. 3. 2.

 

미니굴삭기수리 중고미니굴삭기 얀마17입고후정비과정 소형굴삭기

 

 

얀마17 입고후 정비과정

 

 

3월의 시작과 함께 따스한 봄볕까지 내려쬐어 하루의 시작을 상쾌하게 시작한답니다.

오늘은 중고미니굴삭기 입고후 정비과정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이틀전 출고 준비를 마치고 여러분께 소개해 드린 얀마VIO17 미니굴삭기 정비과정이 되겠습니다.

 

용량이 많다보니 전 정비과정을 다 올리진 못하지만 대략적인 컷을 골라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중고미니굴삭기가 입고되게 되면 엔지니어의 시운전 테스트를 통하여 차량의 문제점을 진단하게되며,

전체적인 분해를 통하여 누유,누수 부분 점검.정비 와 진단 내용을 참고로하여 정비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외 추후 문제의 소지가 될수있는 부분까지 예방정비를 실시하게 되겠네요.

 

정비내용으로는 유압펌프,센터쪼인트, 엔진 정비 및 하부로라, 라지에터 신품교환과

노후 유압라인 교체, 유압계통 및 엔진계통 소모품(유압유,유압휠터,카플링,엔진오일,오일휠터,

에어크리너,연료휠터,펜밸트,부동액 등) 교환이 이루어 졌습니다.

 

붐의 각 마디 마모된 부씽, 핀 교체 및 각 유압실린더의 씰패킹 교체도 이루어졌으며,

주행감속기.모터 점검.정비 및 각 개소의 전기장치 정비까지, 전체적인 정비작업을

꼼꼼히 실시하게 되겠습니다. 물론 추후 문제의 소지가 될수있는 부분까지 예방정비

함으로써, 출고후 고장에대한 가능성을 최소화 하게되겠네요.

 

아래로 각 부분 정비사진을 보실수가 있겠으며, 그에따른 부가 설명을 보실수가 있겠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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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은 유압펌프 정비를 위한 탈착작업 모습이되겠습니다.

 

작동 테스트 결과 굴삭력 저하와 누유 문제가 확인되어 유압펌프 정비를 결정, 이에

상부 구조물 탈착을 시작으로 유압탱크, 각기 유압라인을 제거하여 유압펌프를 탈착하게 되겠습니다.

 

유압펌프 분해.확인결과 드럼과 압력판 마모, 각 슈의 유격이 확인되어 교체.정비를 실시하였답니다.

 

 

 

 

위 사진은 엔진 플라잉휠부분 카플링 고무 교체작업 모습입니다.

 

엔진 동력을 유압펌프로 전달하는 부속품인 카플링 고무 또한 소모품성 부속품으로

일정시간 사용후 교체하게 되겠습니다.

 

고무 제질로 되어있다보니 시간이 지남에따라 고무가 경화.갈라짐현상이발생되며, 이후

파손이 되면 엔진으로부터 동력전달을 받지 못하여 굴삭기 작동이 정지되는 현상이 나타나겠네요.

 

이곳을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됩니다.

 

 

 

 

 

위 사진은 노후 유압라인 교체와 전기장치 정비 모습이 되겠습니다.

 

사진으로 전부 담지는 못하였지만 각 부위별 노후 유압라인 및 O링 교체 등으로 미세한 누유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이며, 각 전기장치치의 노후 전기라인 교체 등 정돈화한 전기배선 정비 등

으로 전기장치의 오작동을 미연에 방지 하고 화제의 위험성을 예방하는 모습입니다.

 

작은것 하나도 놓치지않고 점검.정비하기위한 각 분야별 엔지니어의 책임정비가 뒤따르고 있답니다.

 

 

 

 

 

위 사진은 얀마017미니굴삭기의 각 소모품 교환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각 계통의 소모품을 주기적으로 교환하는것은 예방정비의 시작이라할수있는데요. 각 필터류,

오일 등은 주기적으로 관리하여야만 2차고장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유압필터의 오랜 사용으로 제기능을 하지 못한다면 각 유압시스템으로 찌거기가

끼게되어 큰 손상이 발생하게되며, 이럴경우 많은 비용과 시간을 낭비하게 되겠네요.

 

엔진오일, 오일휠터, 에어크리너, 연료휠터, 유압휠터, 유압유, 부동액, 펜밸트 등 각 개소의

소모품 교환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위 사진은 얀마 17 미니굴삭기의 라지에터 교체 모습입니다.

 

굴삭기는 자동차와 달리 자연 냉각(달리면서 흡입되는 공기로 인한 엔진 냉각)이 어렵기에

엔진 냉각시스템이 매우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하여 라지에터 와 펜, 냉각수가 모두 역활을

완벽히 소화하여야만 엔진 열 발생을 방지할수가 있겠습니다.

 

특히 미니굴삭기는 차체가 작아지면서 엔진룸의 공간이 좁아진데다 라지에터 용량 또한

작아졌기에 본연의 냉각 역활을 100% 발휘 되어야만 하는데요. 이번 미니굴삭기의 경우

라지에터 코어의 5~6개가 용접으로 인하여 막혀있는 상태로 확인되었습니다.

 

겨울엔 큰 탈없이 사용될수 있으나, 더운 여름에 문제가 되어 엔진에 까지 손상이 올수

있기에 추후 문제의 요건으로 판단되어 신품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하였네요.

 

이처럼 각 정비개소를 꼼꼼히 체크하여, 예방정비를 실현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위 사진은 얀마 VIO17의 붐 과 하부 정비 모습이 되겠습니다.

 

붐 간의 마디 부씽과 핀 교환으로 붐의 유격을 잡으며, 각 유압실린더의 씰패킹 교환 및

노후 유압라인 교체로 누유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또한 하부의 주행감속기.모터의 점검.정비 및 센터쪼인트의 정비와 또한 노후 유압라인

교체를 하는 모습이 되겠네요.

 

미니굴삭기는 차체가 작아진 만큼 붐의 연결핀 또한 작아진 만큼 잦은 구리스 주입을 통하여

핀과 부씽의 마모를 방지하여, 유격없는 붐의 상태를 유지할수 있겠습니다.

 

미니굴삭기 정비 전문업체로 중고 미니굴삭기 판매에 있어 성능보증을 약속 드리는 만큼, 더욱

 꼼꼼한 정비와 성능테스트를 거쳐 좋은 중고 미니굴삭기 만을 소개해 드리려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언제나 친절상담을 약속드리며,

중고미니굴삭기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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