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은자코007 주행감속기 수리가 어려운 이유....
영상에 보이는 주행감속기는 동은 자코 007입니다
출고된 지가 20년도 지난 구형 모델이지만
농장용으로 저렴한 가격대 장비로 사용 중인 미니굴삭기입니다
구조가 간단하고 내구성이 좋아 기본적인 관리만
하시면 고장이 잘 나지 않습니다
대신 고장이 나게 되면 수리하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단종되기도 했고 부품이 수급이 되지를 않아서
대부분 신형 주행감속기로 교체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상에 보이는 주행감속기는 저희가 가지고 있는
고장 난 감속기 3개를 분해해서 상태가 좋은
단품들을 골라서 수리를 완료한 것입니다
자코 007 주행감속기랑 같은 회로를 가진 굴삭기는
엘지 100 미니굴삭기 정도입니다
모양은 같이 생겼지만 호환은 되지를 않습니다
감속기 지름이 차이가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기본적인 주행감속기 관리하는 요령
한 가지 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상에 보시면 주행감속기가 회전을 하고 있는데
모터 부분과 감속기 사이에서 기어오일이
샌다고 수리를 문의하시는데 모터 쪽을 흔들어서
유격이 없고 누유되는 오일인 유압유가 아니라면
수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감속기 오일 주입구에 그리스 건으로
그리스를 주입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스는 점성이 기어오일보다 높아서 씰 상태가
안 좋아도 누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어윤활작용은 똑같이 해줍니다
유압모터와 감속기 사이에 씰이 나오지도 않아서
교환작업이 되지도 않습니다
누유되는 오일이 유압유라면 유압모터를 수리하시면 됩니다
유압모터 내부 오일이 감속기 쪽으로 넘어오기 때문입니다
미니굴삭기 주행감속기 기어가 파손되는 대부분 원인은
감속기 내부에 기어오일이 누유되어 오일이
없는 상태로 장기간 작업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감속기 커버에 있는 오일 주입구를 열어서
오일 양을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오일이 없거나 부족하다면 모터와 감속기 사이 그룹씰
사이로 누유가 된다는 것이고
이럴 때는 오일을 보충하지 말고 남아있는
오일은 빼고 그리스건으로 그리스를
주입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작업 간에 의문 나는 사항은 전화 주셔도 됩니다
대성유압기계
010 3388 3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