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은자코007 엘지엑스100 주행감속기 신품으로 교환해보기
미니굴삭기 동은 자코 007 이랑 엘지엑스 100 모델 주행감속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두 기종은 농장용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 기종은 구매단가가 저렴해서 적은 비용으로 사용하시길
원하는 분들이 선호하기도 합니다
문제는 단종된지가 오래돼서 부품 수급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입니다
엔진 쪽 부품은 대부분 수급이 가능한데 유압 관련 부품이
수급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오늘 설명드릴 주행감속기 동은 자코 007과 엘지엑스 100 은 같은 모델입니다
모터 쪽이나 감속기 쪽 모두 수리 부품은 구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고장이 나면 신품이나 중고로 전체를 교환하는 방법이
유일합니다
신품도 공급이 되지를 않아서 대체품으로 개조를 해서 장착해야
합니다
위 영상에 보시면 기존에 장착되는 주행감속기에 유압라인은
2가닥뿐입니다
드레인 라인이 없는 회로인데 지금 구할 수 있는 주행감속기는
리턴라인이 있는 모델뿐입니다
취부 되는 볼트구멍은 가공작업으로 기존 주행감속기랑
똑같이 만들 수 있고
드레인 라인은 유압탱크로 바로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체품으로 주행감속기를 교환했을 때 반대쪽이랑 주행 속도 차이는
조금 납니다
유량과 감속비를 가장 근사치로 맞추지만 100% 일치 하지는
않기 때문에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래서 2개를 동시에 교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대쪽은 탈착 해서 중고로 처분을 해도 됩니다
중고부품을 찾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수요는 있습니다
중고를 찾는 분들도 저는 신품으로 교체하는 것을
권유하는 편입니다
어차피 사용연한이 오래된 것이라 언제 고장이 날지는 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개인끼리 중고거래라 AS 기간을 정하기도
어렵고 몇 달 지나서 고장 나면 이중으로
비용이 발생을 하는 부분이라 신품교체가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오늘 설명드린 동은 자코 007과 엘지엑스 100 주행감속기는
유압회로가 같은 모델입니다
취부 되는 치수는 다를 수가 있습니다
사용 중 고장으로 부품을 구하신다면
상세히 상담해 드립니다
또 모터와 감속기 사이에서 감속기 오일이 누유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때는 무조건 교환하지 않아도 됩니다
유압유가 누유될때는 유압모터 쪽 씰을 교체하면 되고
감속기 기어오일이 누유될시는 감속기 기어오일 주입구에
그리스건으로 그리스를 주입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누유되는 오일이 유압유인지 감속기 기어오일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손가락으로 오일을 묻혀서 냄새로
구분하시면 됩니다
유압유는 냄새가 나지 않고 감속기 기어오일은
강한 향이 납니다
옛날이야기 이긴 한데 타이어 굴삭기 중
미니굴삭기보다 큰 장비일 경우 기사가 야외현장에서 주행감속기
기어오일을 교체하다 보면 가끔 신고가 들어가기도 합니다
기어오일 냄새가 매우 강해서 가스누출 신고를 하는 사람이 있을 때도 있습니다
오늘 동은 자코 007과 엘지 100 주행감속기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상담도 해 드립니다
대성유압기계
010 3388 3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