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마20-3 주행모터수리
얀마20 주행 힘이 떨어지는 장비가 입고 되었숩니다
시운전을 해본 결과 한쪽 주행힘이 떨어지는것을 확인 했습니다
주행이 약해졌을때 점검하는 요령은 주행을 똑바로 했을때 한쯕으로
쏠리는지늘 확인합니다 속도 차이가 나게되면 약한 쪽으로 비스듬하게
주행을 하게 됩니다 또 한가지는 주행 레버를 하나만 밀어보면 장비가 회전을
하게되는데 좌 우 힘차이가 나면 편차를 확실히 느낄수가 있습니다
대성유압기계
010 3388 3788
다음은 모터쪽인지 감속기쪽인지를 판단해야 합니다
장비를 들어놓고 주행을 해보면 감속기쪽에서 소음이 나는지를
확인합니다 베어링이 손상되었다면 소음이 발생합니다
기어오일을 확인하고 양이 들어 있는지 오일에 이물질이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보통은 오일이 정상적으로 들어 있다면 감속기는 대부분
정상입니다 감속기 오일이 없는 경우는 모터와 감속기 사이에 씰이
손상되어 그 사이로 누유가 되는 경우입니다 누유되는 양이 많치가 않아
육안으로 확인 하기가 어렵습니다
여러가지로 점검한 결과 모터 쪽이라 판단하고 분해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림과 같이 하부는 물과 접촉 하는 부분이라 유압호스를 풀어내려면
부식이되어있고 고착되어 분해 하기가 쉽지 만은 않습니다
유압호스는 풀어내면 대부분 파손되어버립니다
도저히 안풀리면 잘라내야 합니다
호스는 전부 교환해야 합니다
모터 커버 볼트역시 고착되어 풀어 내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육각렌치 볼트로 되어있는데요 볼트가 오래되고 부식이 되어서 그냥
풀어내려면 각이 넘어가버립니다 요령은 렌치볼트 머리를 정으로 충격을 주면서
풀어 내야 합니다 충격을 주지않고 풀려고 하면 절대 풀리지 않습니다
직접 분해를 해보려고 시도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이 볼트를 풀려고 하다가
더 이상 진행을 하지 못하고 포기를 하십니다,,,,,
커버를 탈거 하고 확인을 해보니 예상한데로 압력판이 드럼과
밀착되는 면이 불량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드럼과 압력판이
전부 밀착되지를 못하고 60프로 정도만 맞다아 있는 상태였습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압력판 오일 구멍 옆으로 스크래치가
생긴걸 볼수가 있습니다 결국은 이부분만 밀착이 되어 있었다는걸
의미 합니다 전체적인 면이 밀착 되어야 하는데 그러질 못하니
밀착이 되지 못하는 부분으로 압력이 누설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연히 모터 힘이 약해지는것이구요.....
수리는 드럼과 압력판을 연마 래핑작업으로 밀착도를 높여주는 것입니다....
대성유압기계
010 3388 3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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