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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미니굴삭기/미니굴삭기수리

중고 미니굴삭기 코마스030 수리건

by 대성유압기계 2019. 2. 23.



중고 미니굴삭기 코마스030수리


입고된 장비는 코마스 pc30 MR-1 장비입니다

고장 부위는  냉각수 누유  엔진오일  집게라인

등등  여러가지를 점검해 달라 하셨습니다    





냉각수 누유부터 점검을 했는데 라지에타에서 엔진으로

가는 호스에서 누유되는 증상입니다 라지에타 하부에   

있는거라 앞에서 부터 하나씩 탈거를 해 나갑니다             

제일 앞 쪽에 보이는 게  오일 냉각기 입니다  세월이 많이   

지났습에도 상태는 양호해 보입니다                          




팬을 탈거한 사진입니다  팬고정 볼트 한개가 각이 없어진 상태라

탈거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팬을 탈거 할때는 팬 방향을

잘보고 탈거 해야 합니다 기종마다 팬바람 방향이 다릅니다        

코마스 장비는 바람을 엔진쪽으로 잡아 당기는 방식입니다        





사진상에 보이는 것은 부란자 입니다 부란자 입구쪽 니뿔에서 경유가

조금씩 누유되어 정비 완료 하였습니다  엔진쪽에서 경유가 누유되면 

화재의 위험이 있어서 소량이라도 누유 현상을 발견 하면 바로 정비를

하셔야 합니다  년식이 오래된 장비들이 화재로 전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에어크리너 입니다  엔진 수명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습니다

에어크리너만 가끔씩 털어 주셔도 엔진관리를 잘하시는겁니다

나머지는 엔진오일 점검하고 라지에타 캡 열어서 냉각수 점검

하시면 됩니다 냉각수는 부동액이 들어 있어야 합니다          

부동액은 단순히 동파 방지만 하는게 아니라  냉각수 라인      

부식방지도 합니다  물만 들어있는 장비가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부동액이 들어있지 않으면 라지에타 내부에 녹물이 생깁니다    

일단 녹물이 생기면 라지에타 코어가 막히게되고 엔진이 냉각이

잘되지를않아 열이 발생을 합니다                                     




하부로라 입니다 코마스30 장비는 하무로라가 4개가 들어가는데

이장비는 3개가 파손되었습니다  보통은 회전하는 축베어링이 파손

되는경우 입니다 증상으로는 주행할때 쇳소리가 발생을 합니다     

소리가 나면 바로 점검해서 파손된 로라는 교체 하셔야 합니다      

한개가 파손되면 옆에 있는 로라도 영향을 받아 수명이 짧아지기  

때문입니다                                                                        




주행감속이 오일입니다  보통은 별 신경을 안쓰는 오일입니다

고장이 나게되면 수리 비용이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오일은  

부족해서 문제가 되는경우랑 많아서 문제가 되는 경우 두가지

입니다  감속기 오일은 감속 기어를 윤활하는 기능이라 자주

교환하지 않아도 들어만 있으면 별 문제는 없습니다             

1년에 한번정도는 감속기 오일 플러그를 열어 점검해주셔야   

합니다                                                                        

          



오일이 많아지는 경우도 있는데 주행모터에서 유압유가 감속기로

넘어오는 경우입니다  오래된 장비들은 오일양을 점검해서 양이  

많으면 사진에보시는것처럼 빼주시면 됩니다  오일플러그를 중간에

맞추고 양을 체크 하심 됩니다                                                











감속기 오일을 교환하실때는 오일플러그를 제일 하단으로

맞추고 빼내시면 됩니다 오일플러그는 렌치로 푸시는데    

보통은 잘 풀리지를 않습니다 흙과 물에 고착이되어 바로는

풀리지 않습니다  요령은 망치로 플러그를 3번이나 4번정도

때린후 풀어내시면 됩니다 망치질 할때 너무 세게 치면 감속기

케이스가 파손될수 있습니다 주의 해서 작업 하시면 됩니다 




탈거된 하부로라 입니다 원형이 마모되고 회전축이

파손되어 벌어져 있습니다  손으로 흔들어보면       

유격이생겨 흔들립니다                                      




하부로라 탈거시에도 고정볼트가 고착되어 쉽사리 풀리지

않습니다 요령은 고정볼트를 망치로 서너번 때린후 풀어내

면 됩니다 보통은 산소로 열을 주고 풀어야합니다  장비를

들어놓고 작업을 해야해서 안전에도 조심해야 하는 작업이라

직접하시는것은 권유하지는 않습니다                           












하부로라가 회전을 하지 않으면 사진과같이 한쪽면만 일자로 마모가 됩니다

장착 되어 있는 상태로 점검하실때 한 쪽면이 마모되어 있으면 교체하십시오

손으로 돌아가는지 확인 해보면 안돌아 가는경우도 있는데 마모된게 보이지

않으면 실제 주행하면 돌아갑니다 손으로 돌려서 돌아가지 않는다고 무조건

교환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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