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중고미니굴삭기 구입요령
중고미니굴삭기 구입에 관한 꿀팁~!!
게릴라성, 국지성 폭우 이러한 예측불가하며 한곳에 집중적인 비가 내리면서
많은 비해를 낳고 있다는 뉴스를 접하여 마음이 무거운 오늘아침이네요.
피해지역 주민들의 빠른복구를 기원해 봅니다.
미니굴삭기, 활용도 와 성능에있어 많은 분들이 공감하며 인기를 얻다보니
도심, 농.어촌 할곳없이 흔히 볼수 있을만큼 대중화 되었는데요.
이러한 인기덕에 미니굴삭기 시장은 해가 갈수록 호황을 누리고 있답니다.
이렇게 미니굴삭기 수요가 많아지면서, 중고미니굴삭기 시장에서는
성능하자로 인해 피해를 보시는 분들 또한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에 중고미니굴삭기 구입에 대한, 꼭~!! 필요한 몇가지 팁에 관한 내용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외관 상태를 꼼꼼히 체크하자~!!
붐, 하부 프레임 쪽을 유심히 살펴보아야겠는데요. 붐 과 하부 쪽은 굴삭기 동작에 있어
많은 하중 과 힘을 받는 곳으로써, 용접된 부위가 있는지 확인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용접부위가 있다는것은 그간 무리한 작업에 사용되었다는 것으로
되도록이면 피하는것이 좋겠네요.
또한 미니굴삭기를 세워진 곳에서 이동시켜, 시운전을 하되
기존에 주차되어있던 바닥에 누유흔적 여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육안으로 확인할수 있는 외관 손상부위 및 누유부위 확인을 하시면 되겠네요.
두번째 : 시운전을 통한 엔진 및 유압시스템 의 점검
엔진 RPM을 저속에 놓고, 주행레버를 한쪽씩 밀고 당기며, 두개의 주행레버를 동시에
밀고 당김으로써, 주행동작간 편차여부 와 스타링이 잘되는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때, 양측 주행간의 편차가 생기거나, 스타링에 있어 힘이 떨어지는 현상을 보인다면,
유압펌프 또는 주행감속기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판단하시면 되겠네요.
또한 엔진 RPM을 중속에 위치해놓고, 양측 메인조종레버를 끝까지 밀고 당겨봄으로써,
엔진부하테스트를 하실수 있겠는데요.
이때 엔진 RPM이 유지되지 못하고 급격히 떨어지는 현상을 보인다면, 엔진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으며, 시동후 5~10정도 지난후 엔진 냉각수 순환시점에
라지에터 캡을 오픈해 봅니다. (뜨거울수 있으니 헝겁 등으로 감싼후 조심히 오픈 합니다)
라지에터 캡 안쪽으로 냉각수의 양 과 색갈을 확인하시게 되는데요.
냉각수 부족이나 색갈이 녹색을 띄지 못하고 있다면, 그간 관리가 잘 되지 못하였다고
생각 하시면 되겠으며, 만약 라지에터 캡 안쪽으로 냉각수에 기포가 발생한다면
이또한 엔진에 문제가 발생된 상태로써, 피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이외 여러 점검사항이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위 내용을 꼭 숙지하시어,
중고미니굴삭기 구입에 있어 성능하자로 인한 피해를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아래로 부가설명을 확인하실수 있겠으며,
이외 문의사항은 언제나 친절상담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위 사진은 중고미니굴삭기 시운전을 통한 성능하자 여부를 판단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주행동작을 해봄으로써, 유압펌프 및 유압시스템의 이상여부를 확인하며,
스윙동작 및 각 굴삭동작 등을 실시하여, 매끄러운 작동여부를 확인하는 모습이네요.
굴삭기 정비에 있어, 오랜 경험과 전문적 지식이 있는 엔지니어 들은
시운전간에 여러 성능테스트를 실시하여 자체 성능하자 여부를 가려낼수 있지만,
일반 사용자 분들, 특히 미니굴삭기를 처음접하는 분들께서는 단순히 매매업자의
설명에 의존하여 구입하시게 되는것이 현실이랍니다.
미니굴삭기는 90%이상 수입차량이며, 국내에서 출시되는 몇몇 역시 대부분의
주요부속품은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만큼, 주요 부속품의 고장 발생시
생각이상의 많은 수리비가 발생하게 된답니다.
하여 구입시, 보다 꼼꼼히 체크하여야만 이후 성능저하로 인한 피해를 줄일수 있겠네요.
위 사진은 중고미니굴삭기 엔진에 관한 점검을 실시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한것 처럼, 육안으로 확인할수 있는 누유.누수 확인을 기본으로,
엔진 RPM 저속 상태(엔진 냉각수 순환시점, 시동후 5~10후)에서 라지에터 캡을
오픈하여 냉각수의 오염도 확인 및 기포발생 여부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라지에터 캡 안쪽으로 뽀글뽀글 하고 기포가 발생된다면, 십중팔구 엔진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판단하셔야 겠네요.
또한 양측 조종레버를 동시에 당기고 있음으로 엔진 부하테스를 실시하시어
(엔진RPM 중.고속 상태에서 붐 과 암 레버를 동시에 당김) 엔진 RPM 의 변화
여부 또한 꼭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중고미니굴삭기 잘 고르시고 구입하신다면,
만능일꾼으로써 든든한 작업 파트너가 되겠는데요.
이에 대성유압기계 에서는 자체 전문엔지니어의 책임정비를 실현하여,
출고되는 중고미니굴삭기에 대한 철저한 성능보증을 약속 드리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언제나 친절상담을 약속 드리고 있으며,
오늘 하루도 즐거운 일들로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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