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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미니굴삭기/미니굴삭기수리

중고미니굴삭기 미니굴삭기정비 얀마017정비내용 미니포크레인수리

by 대성유압기계 2018. 1. 10.

 

중고미니굴삭기 미니굴삭기정비 얀마017정비내용 미니포크레인수리

 

 

얀마 017 미니굴삭기 정비내용

 

 

새해가 시작되면서 여러 다짐들을 하셨을 텐데요. 내집마련, 종자돈 모으기, 결혼, 금연 등등

지금것 이루지 못했거나 하지 못한 일들에대한 목표를 정하고 새해를 맞아 이를 이루기위한 다짐,

어떠신가요? 열흘이 지난지금 새해목표가 작심삼일은 되지 않으셨나요?

 

올해 만큼은 목표하신 모든일, 하시고자하는 어떤 일이든 다 이루어 지시길 응원합니다.

 

오늘은 얀마 vio17 (017급,자체중량 1.7톤) 미니굴삭기의 정비내용으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입고당시 고장내용으로는 좌측 주행성능의 저하로 인한 편주행 현상을 보이며, 굴삭작업간에

굴삭기 상부가 하부에 고정되지 못하고 흔들리는 증상으로 정비의뢰되어 입고 되었습니다.

 

차주분이 말씀하시는 증상내용을 바탕으로 엔지니어의 꼼꼼한 점검이 이루어 졋는데요.

좌측 주행동작 약화로 주행시 좌측으로 쏠림현상이 나타났으며, 굴삭기 상부와 하부를 연결.고정

시키며, 회전동작을 하는 링기어의 유격현상으로 인해 상부가 흔들리는 증상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이에 링기어 정비를 시작으로 이후 조립과정에서 좌측 주행약화에 따른 정확한 점검.정비를 결정

하고, 해당 차주분과 상의후 본격적인 정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미니굴삭기의 링기어(스윙데스) 정비를 위해선 엔진,펌프,스윙모터,컨트롤박스,센터쪼인트 등

상부전체 구조를 분해하여 상부와 하부를 분리시키는 작업을 실시하여야 하는데요.

미니굴삭기 정비에 있어 가장 난이도있는 정비내용이라 하겠습니다.

 

주행동작 문제의 확인결과로는 주행레버의 뒤틀림으로 인해 좌측 주행레버의 작동불량으로 확인

되었으며, 이에 뒤틀린 주행레버를 바로잡아 해결할수 있었네요.

 

아래로 이번 정비내용에 따른 상세 사진 및 그에따른 부가설명을 확인하실수 있겠으며,

기타 문의는 언제나 친절상담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www.ds4989.com

 

 

 

 

 

 

 

 

위 사진은 얀마 017 미니굴삭기의 상부 구조물 탈착 모습이 되겠습니다.

 

링기어(스윙데스) 정비를 위해, 미니굴삭기의 상부와 하부를 분리시키는 작업을 요하게 되었는데요.

이에 운전석과 상부 구조물 탈착에 이은 유압탱크 탈착 모습이 되겠습니다.

 

미니굴삭기는 체구가 작아지면서 좁은 공간에 각종 부속품과 유압라인, 전기장치들이 공간의 여유

없이 오밀조밀하게 모여있어, 조립과정뿐 아니라 탈착과정에서도 많은 주의를 기울이게 되겠습니다.

 

하나하나 부속품의 위치를 체크해가며, 정비를 실시하는 담당 엔지니어의 진지한 모습에서

진정한 프로페셔널의 모습을 볼수가 있었답니다.

 

 

 

 

 

 

 

위 사진은 엔진 탈착과 스윙모터 탈착 모습 및 각종 유압라인 체크모습이 되겠습니다.

 

미니굴삭기 상부를 하부와 분리시키기 위해, 엔진을 탈착시킨후 컨트롤박스에서 연결되는 여러

유압라인을 체크하며, 스윙모터 탈착과 상부 센터쪼인트에 연결된 유압라인 탈착, 컨트롤박스와 붐

으로 연결되는 유압라인 탈착후, 마지막으로 남은 컨트롤박스를 탈착시킴으로써 상부의 모든

부속품을 탈착 시키게 되겠습니다.

 

이렇게 미니굴삭기의 상부 부속품을 모두 탈거시키면 상부와 하부를 고정시키고 있는 링기어

(스윙데스)의 고정볼트를 확인할수 있는데요. 링기어 고정볼트를 풀어낸 이후에야

상부와 하부를 분리.탈착 시킬수가 있겠습니다.

 

 

 

 

 

 

위 사진은 미니굴삭기의 상부와 하부를 분리, 링기어 탈착 모습이 되겠습니다.

 

상부의 모든 부속품을 탈착시킨후, 미니굴삭기의 상부와 하부를 분리시킨 모습이 되겠는데요.

정비를 요했던 링기어(스윙데스)를 확인한결과 링기어 자체 문제가 아닌 링기어와 하부를

고정하고 있는 볼트가 풀려있었음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링기어와 하부를 고정하는 볼트 2개가 파손되었으며, 나머지 볼트들도 풀려있어 나타난 증상으로

최종확인후 링기어를 고정시키는 볼트를 교체.조립하는 것으로 정비내용이 결정되었네요.

 

다행이도 링기어 자체의 파손.결함 부위가 없어, 깨끗히 세척후 재 사용을 할수가 있겠답니다.

 

 

 

위 사진은 얀마 017 미니굴삭기의 링기어 재조립 모습입니다.

 

굴삭기의 링기어(스윙데스)는 상부와 연결.고정되는 볼트, 하부와 연결.고정되는 볼트로 각각

굴삭기의 상.하부와 연결.고정되어 굴삭기 스윙동작을 가능케하는 큰 원형의 기어장치가 되겠는데요.

 

이번 얀마 017 미니굴삭기의 경우 링기어와 하부쪽을 고정하는 볼트가 부러지고 풀림에 따라

굴삭기의 상.하부가 단단히 고정되지 못하고 유격이 생겼네요.

 

다행이도 링기어 자체 손상이 없는것으로 확인되어 세척후 재사용되게 되었으며, 부러진 볼트를

빼네고 고정볼트를 전부 교체장착함으로써 굴삭기 상.하부의 유격현상을 정비하게 되겠습니다.

 

 

 

 

위 사진은 얀마 017 미니굴삭기의 링기어 정비후 재조립을 위한 모습이 되겠습니다.

 

문제가 되었던 링기어의 하부쪽 고정볼트를 교체 정비후 상부를 결합하기위한 준비모습입니다.

 

상부구조를 하부와연결.고정된 링기어(스윙데스)와 장착.고정후, 탈착 시켜둔 컨트롤박스 등

여러유압라인을 얻어 1차로 자리를 잡게 되겠네요.

 

 

 

 

 

 

위 사진은 굴삭기 상부 구조물 조립후 발판쪽 레버와 컨트롤박스,

여러 유압라인 위치를 자리잡는 모습입니다.

 

얽히고 설켜있는 많은 유압라인을 하나하나 재 위치 시키기위해 자리를 잡는 모습으로써,

미니굴삭기 정비에 대한 오랜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와 차별화된 기술력의 엔지니어에 의해

하나하나 재위치를 잡아가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위 사진은 얀마 017 미니굴삭기의 스윙모터 정비후 장착 모습이 되겠습니다.

 

링기어 정비를 위해 탈착했던 스윙모터 확인결과 링기어와 맞물리는 스윙모터쪽 피니온기어의

마모가 심한것으로 확인되어, 스윙모터 분해후 해당 피니온기어 교체후 장착한 모습이 되겠습니다.

 

컨트롤박스와 연결된 여러 유압라인의 위치를 잡은뒤 센터쪼인트, 스윙모터까지 재 위치시킨

모습으로 엔진장착을 남겨두었네요.

 

미니굴삭기 링기어(스윙데스) 정비에 있어 가장 난이도 높은 유압라인을 재위치에 자리잡은

모습이 되겠습니다. 여기서 하나의 유압라인이라도 바뀐다면, 좁은 공간탓에 다시 주변 부속품을

탈착해 위치를 찾아야하는 번거러움이 생기는 만큼, 가장 신경쓰이는 공정이 되겠습니다.

 

 

 

 

 

 

위 사진은 엔진, 펌프 등 나머지 부속품을 결합후, 상부 운전석을 조립하는 모습입니다.

 

통채로 탈착해 두었던 엔진과 펌프를 장착, 유압탱크와 라지에터 등, 여러 부속품들을 조립하며,

상부 운전석 구조물을 장착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유압장치의 여러 라인과 엔진의 연료라인을 하나하나 정리해가며 재위치에 장착하며, 주변

부속품을 정위치에 맞춰 조립하는 과정이 되겠네요.

 

정비하면서 사진촬영까지 도맡아 하다보니, 몇몇 컷을 찍지못하는 경우도 생기지만 최대한 현장

모습을 여러분께 보여드리려 노력하고 있답니다. ㅎ ^^

 

 

 

 

 

 

 

위 사진은 얀마 017 미니포크레인 정비간 마무리 단계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미니굴삭기 상부 운전석 구조물의 결합후 좁은 공간으로 여러부속품을 재 위치시키며, 각각의 전기

배선 및 전기장치 결합, 유압라인 및 연료라인의 위치를 맞추어가며 조립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이번 얀마 017 미니굴삭기의 링기어 관련 정비에 이틀의 정비시간이 걸렸는데요.

문제부위 정비를 마치고 어느덧 하나하나 조립되어 마무리 단계까지.. 햐~ 고지가 눈앞에 보이는

순간이라 할수있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전기장치의 정비에 있어 실수가 생긴다면 화재로 이어질수 있는 만큼, 마지막 정비부분인 전기배선

위치와 각 전기장치의 조립에 있어 더욱 신경쓰며 정비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전기 테스터기를 통해 쇼트(합선)되는 부분이나 잘못 연결된 부분이 없는지 하나하나 확인. 점검해

가며, 정비에 임하는 담당 엔지니어의 이마에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슬땀이 흐르네요. ㅎ

 

 

위 사진은 얀마 vio17 미니포크레인의 정비완료후 모습이 되겠습니다.

 

링기어 정비를 시행하며, 좌측 주행레버의 뒤틀림 현상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이에 뒤틀린

주행레버를 바르게 맞추어 레버의 전.후진 동작간 주행 밸브의 밀고, 당김 전달을 원활하게

맞추어 줌으로써, 입고당시 좌측의 주행동작이 약했던 문제를 해결할수가 있었네요.

 

이외 링기어(스윙데스) 정비로, 굴삭동작간 상부의 흔들림(유격)현상이 없어졌음은 물론,

튼튼한 허리인 링기어로 스윙모터 피니온기어의 교환까지 더해 스윙동작에 있어서도 달라진

모습을 보이며, 입고당시 보였던 여러 문제점이 깨끗히 해결되었답니다.

 

정비완료후 성능테스트를 통해 각 부위별 상태와 전체적인 점검을 마침으로써,

본연의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미니굴삭기 얀마 vio17 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답니다.

 

정비완료된 해당 미니굴삭기를 인도하시러 찾아온 차주분 또한 변화된 녀석의 모습에

만족해 하시며 감사의 인사를 받으며, 엔지니어 직업에 대한 보람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네요.

 

미니굴삭기 정비를 전문으로 중고미니굴삭기 및 각종유압기계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여러 문의사항은 언제나 친절 상담을 약속드리며,

오늘 준비한 얀마 017 미니굴삭기 정비내용에 대한 내용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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