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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미니굴삭기/미니굴삭기수리

미니포크레인 중고미니굴삭기 미니굴삭기정비 농업용포크레인수리

by 대성유압기계 2017. 9. 18.

 

미니포크레인 중고미니굴삭기 미니굴삭기정비 농업용포크레인수리

 

 

미니굴삭기(코벨코013) 정비내용

 

 

비.바람 몰아치는 태풍이 지나고, 깊어져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수있는 하루가 시작되었네요.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힘찬 출발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미니굴삭기 정비 내용으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다소 구형 모델에 속하는 코벨코 013 미니굴삭기로써, 지금은 출고되지않는 1.3톤급의 미니굴삭기가

정비를 위해 입고 되었네요. 브레이커(뿌레카) 라인 설치 및 버켓 자동링크장착, 누유부위 정비 및

붐 간 유격 문제로 정비의뢰 되었답니다.

 

먼저 누유되는 부분을 확인해본 결과 스윙모터 아랫쪽, 즉 스윙 감속기 부분에서 누유가 됨을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하여 스윙모터를 탈착, 정비를 실시하여 누유 문제를 해결할수 있었으며,

붐 유격 문제를 확인하여 각 마디의 부싱 교체 및 핀 가공을 통해 붐간 유격을 조정하게 되었네요.

 

이후 브레이커(뿌레카)라인 설치와 버켓 자동 링크장치의 설치로 의뢰된 정비내용을 마치게

되겠으며, 이외 기계적 하자여부를 꼼꼼히 살펴 최종 정비완료후 출고하게 되겠습니다.

 

아래로 미니포크레인의 입고후 정비내용의 상세사진 및 부가설명을 확인하실수 있겠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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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은 코벨코 013 미니굴삭기의 스윙모터 탈착 모습입니다.

 

미니굴삭기의 하부 중앙으로 누유가 발생됨에 따라 누유 부분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게 되었으며,

점검결과 스윙모터의 하단 부위인 스윙감속기의 피니언 기어 장착 부분에서 누유가 됨을 확인,

이에 정비를위한 스윙모터를 탈착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미니굴삭기는 차체가 작아, 대부분의 정비에 있어 주변 부속품을 탈착해야 하는 사전 작업을 요하게

되는데요. 이번 역시 주변 부속품 과 유압라인을 탈착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겠습니다.

 

스윙 모터를 탈착한 자리 밑으로 링기어가 보이는데요. 굴삭기의 상부를 회전 시켜주는 역활로

스윙모터가 링기어와 맞물려 회전하므로써, 굴삭기 스윙동작을 만들어 내게 된답니다.

 

 

 

 

 

 

 

위 사진은 스윙모터 분해 및 정비 과정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스윙모터는 윗쪽 모터부분 과 아랫쪽 감속기 부분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이번 누유 발생부분은

아랫쪽 감속기 부분(피니언 기어 장착부위)의 씰페킹 마모로 인한것으로 씰페킹 교환을 통한

정비를 하게 되겠습니다.

 

스윙모터의 분해 점검결과 씰페킹 마모로 인한 누유 문제 외에는 별다른 이상이 없는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에 조립후 장착하게 되겠네요.

 

 

 

 

 

 

위 사진은 스윙모터 정비후 장착 모습이 되겠습니다.

 

정비된 스윙모터를 제위치에 고정, 장착하는 모습으로 각 유압라인을 연결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겠습니다.

 

 

 

 

위 사진은 스윙모터 탈착을 위해 탈거 하였던 주변부품 장착 모습입니다.

 

스윙모터 정비를 위해 탈착하였던 주변 부속품을 제위치에 장착 시킴으로써,

스윙모터 누유에 관한 정비가 마무리 되는 모습이랍니다.

 

 

 

위 사진은 누유 부분의 세척 작업 모습이 되겠습니다.

 

그간 스윙모터 누유로 인해 기름때로 얼룩졌던 부분을 깨끗히 세척함으로써, 정비이후 누유

발생 여부를 확인 제차 확인하는 절차가 되겠네요.

 

 

 

 

 

 

 

 

위 사진은 붐 간 유격 부위 정비 모습이 되겠습니다.

 

굴삭기의 각 붐 마디에는 부싱과 핀으로 조립이 되는데요. 오랜 사용으로 부싱과 핀이 마모

됨으로써, 각 마디의 유격이 발생하게 되겠습니다.

 

하여 유격 발생부분의 부싱 교환 과 핀 가공작업을 거쳐 붐 유격부위를 정비하는 모습이 되겠네요.

 

잦은 구리스 주입과 같은 평소 관리를 하신다면 위와같이 부싱이 마모되는 현상을 막을 수 있어

오랜기간 탄탄한 붐을 유지하실수 있겠습니다.

 

 

 

 

 

 

 

 

 

위 사진은 브레이커(뿌레카)라인 설치 모습이 되겠습니다.

 

컨트롤 박스의 서비스 포트에서 부터 브레이커 라인을 연결하는 모습으로, 붐 과 암의 양 측면에

연결관과 정지벨브를 장착하여 브레이커 라인을 설치한 모습이 되겠습니다.

 

이로써 브레이커 장착이 가능해진 미니굴삭기로 완성되었네요.

 

 

 

 

위 사진은 버켓 자동링크 설치를 위한 솔밸브 및 스위치 장착 모습입니다.

 

버켓 자동링크 장치를 작동시키기 위한 전기솔 밸브를 장착하는 모습이 되겠는데요.

솔밸브에는 버켓링크와 연결되는 A.B라인과 펌프와 연결되는 P라인, 유압탱크로 쓰고남은

유압유를 보내주는 T라인 까지 4개의 포트를 각각 연결.설치하게 되며, 이를 작동시킬수

있는 스위치를 장착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위 사진은 모든 정비를 마친후 출고 준비를 기다리는 모습입니다.

 

암 끝단 부위에 버켓 자동링크 장치를 부착. 유압라인을 연결함으로써, 버켓을 간단히 교환

할수있게 되었으며, 이로써 의뢰된 정비 내용을 모두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성능테스트를 통하여 각 정비부분의 정상작동 확인작업을 거쳐 최종 정비완료되어

출고 되게 되었네요. 만족해 하시는 차주분의 감사 인사말에 그간 정비과정의 수고로움이

빛을 바라며, 뿌듯해 지는 순간으로 기억 되네요.

 

이젠 9월달도 중반을 넘어서며, 몇일 있으면 많은 가족.친지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되는 한가위

추석과 함께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기대됩니다.

 

얼마남지않은 이번달도 잘 마무리하시고, 일교차가 큰 요즘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로써 오늘의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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