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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미니굴삭기/1톤2톤크레인판매설치

카고크레인 소형크레인 2톤크레인장착 중고타다노크레인

by 대성유압기계 2017. 8. 19.

 

카고크레인 소형크레인 2톤크레인장착 중고타다노크레인

 

 

2톤 타다노 크레인 장착과정

 

 

즐거운 주말, 오늘 아침은 향기좋은 아메리카노 한잔으로 기분좋게 시작해 봅니다.

다들 나들이, 휴식을 취하고 계시는 주말이지만 저는 이번주말도 역시나 일터로 향하게 되네요

그래도 일 자체가 재밋어 힘든지 모르겠답니다. ㅎㅎ

 

오늘은 2톤 타다노 크레인을 2.5톤 차량에 장착 하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보시는 크레인은 중고품이 되겠으며, 세계적으로 그 성능을 인정받은 최고의 크레인 브랜드라 할수있는

타다노 크레인으로 소형급(작업용량2톤)의 크레인이 되겠습니다.

 

중고라고 하지만 소형급 크레인 자체가 소모가 거의 없을 뿐더러 장착전 꼼꼼한 점검.정비를

실시하기에 신품 못지않은 성능을 자랑한다 하겠네요.

 

우선 크레인의 용량이라 함은 1단 붐으로 들어올리는 최대치의 용량을 말하게 되는데요.

즉 2톤용량 크레인의 상용(안전) 작업능력은 50%를 보게 된답니다. 하여 1톤의 중량까지

자유로운 작업이 가능한 능력치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화물차량에 설치 되는 기준으로는 1톤 차량엔 1톤이하 크레인만 설치가 가능하며, 1.2톤이상의

화물차량에는 2톤 크레인 장착이 가능하겠습니다. (구조변경 요구치)

 

자 그럼 2톤 타다노 크레인을 2.5톤 차량에 장착하는 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정비완료된 크레인을 준비하게 되며, 크레인이 위치하게될 적제함에 재단 작업을 하게됩니다.

크레인을 차량 후레임에 고정하고 아웃트리커(지지발) 자리를 잡아 크레인 설치자리를 맞추게 되네요.

 

이후 크레인을 작동시키기 위한 동력을 자동차 밋션에서 가져오게 되는데요. 밋션에

 PTO를 설치, 설치된 PTO에 유압펌프를 장착하게 되겠습니다. 또한 PTO에 연결될 진공장치를

 설치.연결하게 되며, 차량운전석에서 PTO장치를 켜고, 끌수있는 on. OFF스위치를 설치하여

차량 주행시 밋션에 무리가 가지않도록 밋션에서 PTO장치로 전해지는 동력을 제어하게 되겠습니다.

 

이렇게 모든 공정을 마무리한후 전체적인 작동여부를 확인, 최종 점검을 실시하며,

최종 성능테스트 후, 자동차 검사소에 구조변경 신청후 최종 허가를 받게 되겠습니다.

 

아래로 크레인 장착에 관한 상세 설명 및 사진을 확인하실수 있으시며,

기타 문의 사항은 언제나 친절 상담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www.ds4989.com

 

 

 

 

위 사진은 크레인 설치를 위한 적제함 재단(절단) 모습이 되겠습니다.

 

크레인을 차량 적재함에 자리잡기 위하여, 아웃트리커(지지발) 자리와 크레인을 차량 프레임이

고정시킬 자리를 절단하는 작업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크레인이 장착부위를 최대한 맞춰 적재함 절단부위를 최소화 하기위해 정확한 치수를 확인한답니다.

 

 

 

 

 

위 사진은 재단된 적재함에 크레인을 설치.고정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양측 아웃트리커(크레인 지지발)자리를 잡으며, 차량 프레임과 크레인 사이 별도의 언더프레임을 받쳐

크레인을 차량 프레임이 단단히 고정시키는 작업 모습이 되겠습니다.

 

이렇게 크레인을 차량 적재함에 정확히 자리잡은 후 PTO장치 및 유압펌프, 진공장치, 전기배선 설치 등

마무리 공정에 들어가게 되겠네요.

 

 

 

위 사진은 PTO 전원 on. OFF 스위치설치를 위한 배선작업이 되겠습니다.

 

이번 차량의 경우 운저석 내에 별도의 PTO 스위치 옵션이 장착된 차량이어서 별도의 추가 스위치를

장착하지 않고 배선작업으로 기존 옵션 스위치를 사용하는 모습이되겠습니다.

 

차량운행 시에는 및션에서 받는 PTO 동력을 차단해주고, 차량 정차후 크레인 사용시에만 및션에서

PTO동력을 받을수 있도록 운전석에 PTO동력 전원 스위치를 설치하게 되겠네요.

 

크레인 사용후 PTO 동력전원을 끄지않고 차량 주행을 하게되는 경우 밋션에 무리가 생기게 되며,

그로인해 밋션이 망가지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크레인 사용후 반드시 PTO 전원을 OFF시킨후

차량을 주행시켜야만 하겠습니다.

 

 

 

 

 

 

위 사진은 PTO 장치에 연결되는 진공장치 기기 설치 모습이 되겠습니다.

 

설치된 크레인에 동력을 전달하기위해 차량의 밋션에서 PTO장치를 거쳐 크레인 작동의 동력을

받게 되는데요. 차량 주행시와 크레인 사용시 PTO동력 연결을 위해 PTO와 밋션의 기어를

맞물리게 하고 분리 시키기 위한 진공장치 설치하게 되겠습니다.

 

자동차의 브레이크 장치에는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는 힘을 보조하기 위한 별도의 진공기능 장치가

부착되어있는데요. 이를 이용하여 PTO에 연결될 별도의 진공장치를 추가 장착 한답니다.

 

차량 운전석에 설치되는 PTO전원 스위치가 여기 진공장치에 연결되어 PTO 기어를 차량 밋션 기어에

연결 시키고, 분리시키는 역활을 하게 되겠습니다.

 

 

 

 

위 사진은 PTO에 유압펌프를 장착시키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유압펌프를 자동차 밋션에 연결될 PTO에 연결 조립함으로써, 크레인의 동력장치인 유압펌프를

작동시키는 원리가 되겠습니다.

 

차량에 따라 유압펌프의 용량이 달라지게되며, 이는 해당차량 엔진 마력에 따라 펌프용량을

맞추게 된답니다. 예를 들어 1.2톤 차량의 경우 16번의 유압펌프를 장착하지만, 2.5톤 차량의

경우 20번 유압펌프를 사용하게 되겠습니다.

 

유압펌프이 용량이 커질수록 크레인의 작동 속도가 빨라지지만 엔진마력에 맞춰야 펌프 부하가

걸리지않기 때문에 해당 차량에 따른 유압펌프를 선정하여 사용하게 되겠네요.

 

 

 

 

 

 

위 사진은 PTO 장치를 차량 밋션에 연결. 설치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요즘 출고되는 화물 차량의 경우, 대부분 밋션 케이스에 PTO장치를 연결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나오고 있습니다. 간혹 옵션에서 빠지거나 오래전 출고된 차량의 경우 밋션 케이스에 PTO부착 자리가

없는경우가 있는데요. 이땐 밋션 케이스를 교체하게 되며, 별도의 추가비용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수 있는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됩니다.

www.ds4989.com

 

 

 

 

위 사진은 크레인 장착 작업을 마친후 동작 실험중인 모습이 되게습니다.

 

장착한 크레인의 전기장치, 진공장치, PTO, 유압펌프 등의 원활한 작동여부를 확인하는 모습으로써

작동간에 누유부위 확인 및 작동중 간섭받는 부위는 없는지 하나하나 채크하게 되겠네요.

 

 

 

 

 

 

 

 

 

 

 

 

 

 

 

 

 

위 사진은 최종 크레인 설치 작업을 마친후 성능 테스트 과정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아웃트리커, 붐, 윈치 등 최종적인 크레인 성능테스트 과정을 거쳐 원활한 작동여부를

확인하게되며,적재함에서 크레인이 차지한 면적에 별도의 칸막이를 만들어

 설치함으로써 적재물로 부터 크레인을 보호하게 되겠습니다.

 

크레인 설치로 인한 적재함 차지 면적은 적재함 앞쪽으로 부터 600mm 의 공간을 차지하게 되며,

자동 4단 붐에 붐대 길이가 4.8m, 지면으로 부터 최대 6.5m 상승이 가능하겠습니다.

 

자동 아웃트리커에 양방향 조종레버를 갖추고 있어 보다 편리한 조작능력을 보이며,

최대 각도 75도에서 1단 붐 으로 최대 2톤의 견인능력을 갖춘 녀석이랍니다. ㅎㅎ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명품 크레인, 타다노 소형크레인의 차량장착 과정이 었습니다.

이로써 오늘의 포스팅을 모두 마치며, 보다 유익하고 알찬 내용을 전달해 드리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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