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굴삭기 미니포크레인 중고미니굴삭기구입팁 소형굴삭기
중고미니굴삭기 구입에 관한 팁
각기 건설현장 뿐 아니라 조경.식재, 농장.농가, 전원생활 등, 주변 많은곳에서 여러 일들을
해내며, 탁월한 작업능력을 과시, 많은 이들로부터 훌륭한 작업파트너 로써 인정받은
미니굴삭기, 이젠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자리매김하였데도 과언이 아니겠습니다.
이처럼 활용도가 높다 보니 많은인기를 한몸에 받으며, 불황을 모르는 미니굴삭기 시장은
신차 와 중고차 할것없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하겠습니다.
국내 미니굴삭기 시장은 90% 이상 일산(일본)제품이 차지하고 있으며, 한국인의 정서상
반일감정을 감한 한다 하더라도, 제품의 성능이 월등함은 어쩔수가 없네요.
얀마, 구보다, 코벨코, 히타치 등의 일산 미니굴삭기 중 신차 기준으로 어떤 기종이
좋은것 입니까? 라는 문의를 많이 받는데요.
미니굴삭기 정비 계통의 한사람으로써 견해로는 별다른 차이가 없음을 말씀 드립니다.
하여 신차 기준으로 구입을 생각 하신다면, 각 메이커별 가격 또한 큰 차이가 없기에
맘에 드시는 외관 디자인을 보시고 결정하셔도 무방하겠습니다.
하지만 중고로 구입을 원하신다면, 천차 만별의 가격과 현 시점의 성능상태를 꼼꼼히 체크
하셔야만 하겠으며, 현저히 저렴한 제품은 한번쯤 의심해 보심이 좋겠네요.
미니굴삭기 정비 일을 하다보면 적지 않은 분들이 잘못 구입한 중고미니굴삭기로 인해
많은 시간과 금전적 손해를 보시어 푸념하심을 보아 왔기에 이것만은 꼭 확인 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몇가지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중고 미니굴삭기 구입전 이것만은 꼭! 확인 합시다.
첫째:엔진상태 체크, 둘째:유압시스탬 상태 체크, 셋째: 각 동작간 성능 체크 를 통하여
이상여부를 꼭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위 3가지 사항 만으론 완전한 내용을 알수 없지만 최소한의 구입전 체크 내용 이기에
꼭! 꼭! 이것만 이라도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길 권해 드리겠습니다.
아래로 각 항목별 체크 방법에 관한 상세 설명을 확인하실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친절상담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위 사진은 엔진 부하 시험 모습이 되겠습니다.
"중고미니굴삭기 엔진 상태 체크 확인법"
우선 시동후 마후라(배기통) 쪽에서 시커먼 매연이 나오는지 여부를 확인하시고, 엔진 저속(스로우)
상태에서 2~3분간 기다리신후, 엔진 RPM을 중.고속 정도로 올리시고, 위 사진의 모습처럼
메인조종레버 두개를 동시에 당기시어 엔진 부하를 걸어봅니다.
두 레버를 동시에 당기고 있는 상태로 부하를 걸어 엔진 RPM이 떨어지는지 여부를 확인하시는데,
엔진 RPM 떨어짐 현상이 나타난다면, 엔진상태가 정상이라 볼수가 없으며, 만약 현저히
엔진 RPM 변동이 심하게 나타난다면 더이상 볼 필요가 없겠습니다.
위 사진은 미니굴삭기 유압시스템 점검 모습입니다.
"중고미니굴삭기 유압시스템 점검요령"
엔진 시동후 3~5분 가량 충분히 워밍업 되신걸 확인하신후, 엔진 RPM을 저속(스로우) 상태로
맞추신다음 위 사진의 모습처럼 주행레버를 한쪽씩 밀고 당겨 봅니다.
주행 레버를 밀고 당기시어 차체가 좌.우측으로 제자리 선회(스타링)가 잘 되는지 여부를 확인
하시고, 주행 레버를 동시에 밀고 당기시어 굴삭기 전.후진 간에 한쪽으로 쏠리지않고
똑바로 주행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니굴삭기의 유압시스템은 유압펌프에서 A.B 투라인이 나오게 되는데요.
A라인은 좌측, B라인은 우측으로 각각 연결이 된다고 보시면됩니다. 하여 양측 주행라인이
각각 별도의 유압라인을 쓰고 있기에 주행레버를 동시에 작동시 좌.우측 주행의 편차여부 와
각각 하나씩의 주행레버 작동시 좌.우측 선회가 잘 이루어 진다면 유압펌프에서 나오는
유압 압력은 정상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이외 붐 을 앞으로 쭉 뻣어 지면에서 살짝 뛰워 놓고, 엔진 RPM을 저속(스로우) 상태로
유지후 붐 이 저절로 지면으로 떨어지는지 여부를 확인 하십니다.
또한 블레이드(삽날)와 붐을 이용해 차체를 지면에서 띄워 놓고 엔진 RPM 저속 상태로
유지후 차체가 지면으로 저절로 떨어지는지 여부를 1~2분가량 확인 하십니다.
보통 대부분의 중고 미니굴삭기의 경우 미세하게 지면으로 떨어짐 현상을 보실수가 있으신데요.
이때, 육안으로 현저히 떨어짐 현상을 보인다면 유압시스템에 문제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엔진룸, 라지에터 캡 오픈 모습입니다.
중고 미니굴삭기 상태 점검 사항중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누유.누수 문제를 꼼꼼히 살펴 봅니다.
엔진룸 오픈후 엔진 주변으로 누유.누수 문제는 없는지 확인하시고, 충분한 엔진 예열후
라지에터 캡을 오픈하여 (라지에터 캡 오픈시 압력이 발생되어 화상의 위험성이 있으니 주의
바라며, 우선 라지에터 캡 1단을 오픈 압력 제거후 천천히 2단을 오픈합니다.)
냉각수 색깔을 확인합니다. 맑은 초록색을 띄고있다면 정상이나, 녹물이 썩여 어둡고 칙칙한
색깔을 띈다면 그동안 관리가 잘 되지않은 차량으로 보셔야 하겠네요.
그 다음으로 엔진 저속 상태에서 라지에터 캡 안을 들여다 보아 기포 발생여부를 확인하셔야
겠습니다. 만약 기포가 발생된다면 이 또한 엔진상태가 정상이 아니라고 판단 하셔야 합니다.
위 사진은 중고미니굴삭기 붐 연결부위 모습입니다.
"중고미니굴삭기 동작간 성능상태 확인"
사진으로 담지 못하였으나 중고 미니굴삭기 구입에 있어 꼭 확인해야 하는 사항 으로, 블레이드(삽날)
로 지면을 눌러 차체한쪽이 삽날에 의해 들려져 기우뚱한 자세를 만듭니다.
이후 붐을 쭉 뻣은 상태로 스윙을 하여(스윙시 차체가 쏠림 현상이 나타날수 있으니 주의 바람니다.)
또는 대.중.소 버켓에 뿌레카 까지 같이 들고 (버켓에 무개를 늘려) 스윙 동작을 반복해 봅니다.
이때 스윙간에 쇳소리가 난다든지, 스윙이 부드럽게 이어지지 못할 시에는 스윙모터.감속기 및
링기어의 문제라 볼수 있으니, 이런 장비또한 피해야 된다 하겠네요.
이외 동작간 붐 과 암 의 연결부위, 상부와 붐의 연결부위 등 전체 붐 상태를 유심히 살피시어
탄탄한 붐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지, 크랙(금간곳) 등은 없는지 살피시고, 유압실린더의 누유
여부 등 을 살피신다면 해당 장비의 그간 관리여부에 대해 판단하실수 있겠습니다.
이외 버켓 및 고무트랙 또한 소모품으로써, 현 시점의 상태를 확인하시어
중고미니굴삭기 가격 조정에 참고 하시면 되겠으며, 이외 육안으로 확인할수 있는
부분을 꼼꼼히 체크 하신다면, 중고미니굴삭기 구입후 잦은 고장 등으로 피해를 보는
확률을 줄일수 있겠습니다.
물론 위 사항 이외 살펴야할 사항들이 많이 있겠지만 전문적 지식을 요하는 사항이며,
관심을 기울인다면 누구나 확인할수 있는 점검요령 만을 간추려 설명해 드렸습니다.
중고미니굴삭기 잘 구입하신다면 금전적 이익과 함께 삶의 편안함까지 얻는
훌륭한 작업파트너로 손색없는 만능일꾼을 얻으실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중고미니굴삭기 구입에 관한 꿀팁~! 설명을 마무리하며, 기타 부족한 부분은
전화 문의 주신다면 친절상담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미니굴삭기 정비 전문업체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로 책임정비에 임하며,
중고미니굴삭기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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