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굴삭기 소형굴삭기 중고미니굴삭기구입요령 미니포크레인
중고미니굴삭기 구입요령
미니굴삭기의 수요가 높아지고있는데요. 쉬운 조작성과 작은크기에서 나오는 강력한 굴삭력으로
여러곳에서 사용도가 많으며, 특히 농가나 전원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하였기 때문이라 하겠습니다.
영업용으로 사용하실꺼면 모를까 개인용도로 사용하시기엔 신차로 구매하시기엔 가격대가
만만치 안쵸.하여 많은 분들께서 중고미니굴삭기로 눈을 돌리신답니다.
미니굴삭기,중고로 구입을 맘먹으셨다면 좋은 굴삭기를 고르셔야 하는데요. 전문지식없는 분들께서
좋은굴삭기를 구별하긴 쉽지 않습니다. 하여 중고 굴삭기 구입요령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은 구입하시고자하는 굴삭기의 크기를 결정하셔야 겠습니다.
크기는 쓰시고자하는 용도에 맞춰 결정을 하셔야합니다. 미니굴삭기는 자체중량으로 분류되며,
보통 008급 (자체중량0.8톤) 에서부터 035급 (자체중량3.5톤) 까지를 말합니다.
008급 과 010급 은 차량의 크기가 별 차이가 없으며, 015급과 017, 018급도 크기차이는 별루
없습니다. 030급과 035급의 크기 차이도 별 차이가 없다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미니굴삭기 크기는 1톤급, 1.5톤급, 2톤급, 3톤급 이렇게 4분류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톤차량에 상.하차 되는 크기는 1.5톤급 까지 무난하며, 2톤급은 버겁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위 사진을 보시면 오른쪽에서부터 017급, 008급, 035급, 025급 이라고 보시면 미니굴삭기
크기차를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겠네요.
아래 사진은 왼쪽에서부터 008급, 010급, 007급으로써 크기별 차이가 거의 나지않음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미니굴삭기의 종류별 크기를 이해하셨다면 실물을 보시고 사용용도에
맞게 크기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쓰시고자하는 용도에 맞게 미니굴삭기의 크기를 결정하셨다면 좋은 소형굴삭기를 고르셔야 합니다.
좋은 중고 굴삭기를 고르시기 위해선 엔진, 유압계통, 하부, 메인붐 상태 등을 살피셔야 하며,
무조건 년식만을 보고 구입을 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 .. 절대 피해야할 행동이라 하겠네요.
물론 출고된지 1~2년 된 중고 굴삭기는 보통 년식에 따라 장비상태가 결정되지만 3년 이상된 굴삭기는 단순히 년식으로 판단하시기가 어렵답니다. 렌탈장비나 철거용으로 험한 작업을 많이하였던
차량은 년식은 짧지만 장비 내용이 너무나 좋지 않은 것이 많기 때문이죠.
중고 미니굴삭기 구입요령으로 간단한 엔진테스트, 유압계통 테스트, 메인 붐 테스트,
하부 테스트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굴삭기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친절상담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중고 미니굴삭기 구입요령
1. 엔진 테스트 : 우선 보시는 차량에 시동을 걸어봅니다. 그리고 약간의 워밍업 시간(5분가량)을
두고 차량의 밑을 살펴 보셔야 겠습니다. 차량 밑으로 누유흔적 여부를 보시는 겁니다.
엔진 워잉업 시간이 지나면 엔진RPM을 중속에두고 메인조종 레버의 오른쪽과 왼쪽을
동시에 당겨봅니다.원붐과 투붐을 동시에 작동시켜 엔진에 부하를 걸어보는 것으로
5~10초 가량 레버를 당기고 있어봅니다.
이때 엔진 RPM의 변화를 확인하세요.이렇게 점검하는것을 엔진 부하실험 이라고 하는데
엔진RPM 변화가 심하여 RPM이 유지되지 못한다면 그 엔진은 정상이라고 볼수 없습니다.
엔진 부하실험을 통과 하였다면 차량 엔진은 어느정도 정상온도에 올라갔을 것입니다.
어느정도 최초 시동후 1~20분가량 작동후 엔진 냉각수가 순환을 시작하게되면 엔진 RPM을
스로우(저속) 상태로 낮추고 라지에터 캡을 열어봅니다.
라지에터 캡을 오픈하시어 부동액의 색을 확인하십시요. 녹색을 띄고 있으면 정상이나 그렇지 않다면
관리되지 못한채 사용되었다 보셔야 겠습니다. 냉각수 색상을 확인후 라지에터 캡 안쪽 냉각수에서
기포나 거품이 생기는지 확인하셔야 겠습니다. 만약 기포나 거품이 확인된다면 문제있는 엔진입니다.
이렇게 엔진은 부하실험과 냉각수 확인으로 어느정도 확인이 가능하며, 이밖에 육안으로
누유.누수 되는곳은 없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2. 유압계통 테스트 : 엔진테스트와 마찮가지로 차량에 시동을 걸어 워밍업을 시킵니다.
이후 엔진RPM을 저속(스로우)에 두고 주행레버를 동시에 밀고, 당겨봅니다. 이때 차량이 똑바로
전.후진이 되는지 확인하시고,주행레버를 한쪽씩 밀고, 당겨 양방향 선회가 잘 되는지 확인하십시요.
미니굴삭기는 유압펌프에서 2라인이 나오는데 A라인은 좌측 주행감속기로, B라인은 우측 주행감속기로 각 각 유압이 전달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여 주행레버를 한쪽씩 밀고, 당겨 선회시켜 양방향 모두잘 작동이 된다면 일단 유압펌프에서 나오는 유압 압력은 정상이라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그리고 굴삭기 붐을 쭉 뻣어 들어놓고 붐이 떨어지는 정도를 확인하십니다.
중고 굴삭기의 경우 대부분 미세하게 붐이 떨어지나 눈에보이게 떨어지는 속도가 보인다면
유압시스템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셔야하며, 차량을 붐과 삽날로 지면에서 띄워 놓고도
차량이 떨어지는 정도를 확인 하십시요.
한가지더 말씀드리자면 엔진 스로우(저속) 상태에서 버켓을 지면에 대고 원붐(오른쪽 메인조종레버)을 밀어 차량이 지면에서 올라오는지를 보십시요. 원붐의 힘으로 차량을 들어올리지 못한다면 이또한
유압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차량으로 보셔야 할것입니다.
3. 기타 확인사항 : 차량의 전면부 삽날을 이용해 차량을 들어올립니다. 그러면 굴삭기는 한쪽이 들린 상태로기우뚱한 상태가 될것입니다. 이상테에서 붐을 쭉뻣어 지면에서 들어놓고 스윙을 해봅니다.
좌.우측으로 양방향 빙글빙글 스윙을 해보십시요. 주변에 흙따위를 퍼담을 환경이 된다면 흙을 퍼서
스윙을 해볼수 있겠지만, 아니라면 이처럼 붐을 뻣어 스윙을 해봅니다.
이때 스윙의 힘이 약하다던지, 일정구간에서 소음이 발생하거나 스윙의 힘이 일정하지 못하다면
스윙 모터,감속기쪽에 문제가 있다고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좌.우 스윙간에 메인 붐의 유격을 살피시어 유격 여부를 확인하시고, 육안으로
누유되는곳이 없는지, 붐에 용접된 부분이나 크랙은 없는지 등을 꼼꼼히 살피셔야 겠습니다.
이밖에도 중고 미니굴삭기 구입시 체크해야 할 부분이 많이 있지만 위 사항만 잘 확인하시더라도
구입후 큰 고장으로 낭폐를 보시는것을 많이 방지할 것입니다.
굴삭기에 관한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가들 또한 굴삭기구입에 있어 가끔 놓치는 부분이 있는데요.
하물며 일반인 분들이 좋은 굴삭기를 선별하여 구입하시기란 어려운 일이죠.
하여 이러한 문제점을 바로잡고 중고굴삭기에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는 대성유압기계가 있습니다.
굴삭기 전문가들이 전국으로 좋은 국삭기만을 구입하여 책임정비를 거친후 여러분께 선보이며,
출고되는 모든 장비에 관하여 철저한 보증수리를 약속 드린답니다.
이에 굴삭기 구입에 관한 예산과 사용처에 따른 굴삭기 크기만 결정하신다면
중고 굴삭기에 관한 내용을 보증하여 드리는 대성유압기계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굴삭기에 관한한 궁금증, 언제든 문의하십시요.
언제나 친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대성유압기계 : 051-265-3787
010-3388-3788
위 사진은 굴삭기 라지에터 캡을 오픈한 모습입니다.
사진으로 보실수 있듯이 냉각수 색상은 녹색을 띄어야 하며, 기포가 생기면 안된 답니다.
라지에터 캡 안으로 냉각수에서 기포가 생긴다는 것은 엔진 압력이 센다는걸 의미하기에
정상 엔진 상태라 볼수가 없습니다.
이상으로 중고 굴삭기 구입요령에 관하여 포스팅 하였습니다.
언제나 좋은 굴삭기를 소개해 드릴것을 약속드리며, 오늘은 이만 인사를 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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