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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미니굴삭기/미니굴삭기수리

굴삭기수리 미니굴삭기수리 볼보025하부로라수리 중고엔진

by 대성유압기계 2015. 9. 7.

 

굴삭기수리 미니굴삭기수리 중고엔진

 

볼보025엔진 입니다

시동후 열이나고 마후라 파이프교환 작업 하기위해

시작하려합니다

시동후 열이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점검할 사항은 팬벨트 입니다 장력이 늘어진건 아닌지

끊어진건 아닌지 확인 해야 합니다

두번째는 냉각수인데요  엔진이 식어 있는 상태에서 점검 해야 합니다

라지에타 캡을 열어 확인 해야 하는데요

엔진이 뜨거운 상태에서 열다가는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조심 하셔야 합니다

라지에타내부는 정상 온도로 있을때에도 일정한 압력이 걸려 있습니다

비정상적으로 온도가 올라가 있을때에는 캡을 여는 순간 냉각수가 넘처 나올수 있습니다

 

 

 

 

이 차량의 경우는 열이 나는 원인이  일반적인 경우는 아니구요

헤드가스켓으로 의심이 되어 헤드를 내려 보기로 진단하였습니다

헤드를 분해 하려면 먼저 냉각수를 빼야 합니다

헤드와 실린더 블록사이로 냉각수가 지나기 때문입니다

보이는 파란색 본드는 헤드 가스켓에 바른 흔적입니다

엔진 오일은 그대로 두어도 별 상관은 없습니다

시동을 꺼둔 상태이기 때문에 오일은 제일 밑 오일팬에 있으니까요

 

 

전화문의 : 010 3388 3788

 

 

 

 

 

이장비는 헤드가스켓이 의심이 간다고 했는데 그 이유는 라지에타 캡을 열어보고

알수가 있어습니다  열이나는 경우 일반적으로 점검 해야 할 사항은 말씀 드렸구요

조금 심도있게 점검 할 사항은 라지에타 캡을 열어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라지에타 캡을 열어보았는데 냉각수도 정상으로 들어 있습니다 이럴땐 냉각수 상태를

확인 해야 합니다  이장비의 경우에는 냉각수가 순환을 하는 것 까지는 확인 했습니다

순환은 하는데 냉각수에  기포가 발생하는 것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기포가 발생 한다는 것은 엔진 내부 폭발하는 압력이 샌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기본적으로 엔진이 시동이 걸리면 실린더 내부에서 순차적으로 끊임없이 흡입  압축 폭발 배기

라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실린더 내부에서 폭발을 하면 그 힘으로 엔진 마력이라는것이 발생을 합니다

실린더와 헤드 사이에는 가스켓이 들어 갑니다 실린더 안에서 폭발이 일어나면 위에 헤드로 전달 되는데요

그것을 가스켓이 잡아 줍니다 

가스켓이 균열이 가던지 하면 그 압력이 실린더 주위 냉각수 통로로 새는 겁니다

그래서 라지에타캡을 열어보면 기포가 발생 하는 것을 볼 수가 있는 겁니다 

아주 드문 경우에  헤드가 균열이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헤드가 균열이 가도 증상은 같이

나타납니다 헤드를 내리면 육안으로 확인 하면 됩니다

 

 

 

 

 

하부로라 인데요 안에 들어가는 베어링이 다 망가지고 도망갔네요

촐고된지 오래된 장비들은 이런경우 하부로라를 수리 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베어링 자리를 가공해서 베어링을 교체하고 스냅링을 꼽아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베어링을 끼우고 나면 맨 끝에 리데나를 넣어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수리 문의  010 3388 3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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