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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삭기 <자료실>

중고미니굴삭기 구매시 엔진 점검 요령

by 대성유압기계 2013. 11. 30.

 

 

최근 농장,농업,과수원 및 전원주택 이주하시는분들께서

여러가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 위해 미니굴삭기를 많이 찾으십니다

신품 미니굴삭기를 구입하면  아주 좋겠지만 만만치 않은 가격 때문에

중고굴삭기를 선택하시는분들 많죠

 

미니굴삭기에 대해 잘 모르시기 때문에 판매자의 말만 듣고

판단하시게 되고 큰손해를 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중고미니굴삭기를 구입할때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중고미니굴삭기 엔진 점검요령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에는 시동걸기 전에 5초에서 10초 정도

예열을 해주고 시동을 걸어 보세요

시동이 걸리면 엔진 마후라 쪽에서 시커먼 매연이 뿜어져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엔진 RPM을 최대한 낮춘 스로우 상태에서 2~3분 가량 기다린후

엔진RPM을 중,고속으로 높이고

메인붐 레버와 투붐레버를 동시에 당기고 있는 상태로

엔진 RPM이 떨어지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엔진 RPM이 유지되지 않고 떨어지면 엔진이 정상이라고 볼수 없습니다

 

이렇게 점검하는것을 엔진 부하시험이라고 하는데

엔진 RPM이  변동이 심하면 더이상 볼 필요가 없습니다

 

 

 

 

 

 

시동을 걸어놓고 엔진 온도가 정상으로 올라간후

겨울철 경우 대략 5분에서 10분정도 엔진 RPM을 중,고속으로 올리고

엔진 냉각수가 순환을 시작하게 되면 엔진 RPM을 스로우 상태로 낮추고

라지에타 캡을 열어보세요

 

라지에타 캡을 열때는 압력이 형성되어 있으니 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무턱대고 열어버리면 뜨거운 물이 뿜어져 나와 화상을 입을 위험성이 있으니

매우 조심하십시오

라지에타 캡 뚜껑을 살짝 1단으로 열고 압력이 빠지고 나면

2단으로 조금더 열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라지에타 속에 냉각수가 보입니다

 

이때 냉각수에 부동액이 들어 있으면 냉각수 색깔이 녹색을 띄게 됩니다

부동액이 들어 있지 않은 상태로 오랜시간동안 있었다면

냉각수 색깔이 녹물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냉각수에 기포가 발생하는지도 살펴 보세요

이런 상태면 엔진 관리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고 엔진상태도 정상이 아니라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엔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수리가 필요해 지게 되면

미니굴삭기의 특성상 사진과 같이 전체적으로 분해하여 수리를 해야 합니다

수리하는 과정도 오래걸리고 비용도 만만치 않게 들게 되니

평소에 라지에타 냉각수,엔진오일 등

엔진관리 잘하시면 오래 안전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ㅎㅎ

 

엔진 분해 및 수리 과정을 찍은 사진들 참고로 보시고

중고미니굴삭기 구입 예정이시라 관심이 많으시면 전화주세요

궁금해 하시는 부분들 친절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전화 문의 : 010-3388-3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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